카드뉴스

[메르스] 메르스 확산 방지를 위하여 대학로 공연장 주1회 방역

메르스 방역대책을 철저히 시행함으로써
서울시민의 안전한 문화향유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방역복을 입은 사람들이 대학로 공연장을 방역하는 모습

 

서울시는 메르스 확산을 차단하고, 대학로 공연장을 찾는 시민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18일(목)부터 대학로 소극장에 매주 1회 방역소독을 실시합니다. 소독기간은 메르스 안정화 시점을 감안해 조정할 예정입니다.

방역소독 대상은 대학로 인근 등록·미등록 공연장 총 156개소 전체와 대학로를 찾는 시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좋은공연 안내센터, 서울연극센터 등 연극지원시설도 포함해 추진합니다.

시는 대학로 외의 공연장에 대해서는 자치구별로 방역을 지원하도록 요청했으며, 자치구별 지원요청이 있을 경우 적극 검토할 예정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대학로 인근 공연장 현황 ('15. 6월 현재)>
대학로 인근 공연장 현황

합계

등록공연장

미등록공연장

300석 이상

300석 미만

300석 이상

300석 미만

156

126

15

111

30

-

30

 

 

 

총 156개소의 크고 작은 공연장이 밀집된 서울의 공연 메카인 대학로는 특히 300석 미만의 소규모 영세 공연장이 많아 메르스로 인한 공연취소 및 관객감소의 타격을 크게 받고 있는 실정입니다. ㈔소극장협회 조사 결과 6월중 약 55개 소극장에서 전체 대관 취소 또는 일부 공연 취소 사례가 발생하였으며, 연극협회에서도 약 40% 정도 관객이 감소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시는 손세정제, 마스크 등 위생물품 지원만으로는 관객의 안전을 보장하고 공연시설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을 해소하기에는 어려움이 있다고 판단해 추가대책을 시행하기로 했다고 취지를 설명했습니다. 시는 이번 방역소독으로 대학로를 찾는 시민들이 더 안심하고 공연을 관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시는 이번 방역소독에 앞서 11일(목)부터 메르스 확산 차단을 위해 손세정제, 마스크 등 위생물품을 지원한 바 있습니다.

  

정보소통광장 메르스 뉴스
  메르스 최신 콘텐츠 보기
  입원, 격리자 대상 긴급생계비 지원 관련 Q&A
  메르스 진료 병원 및 안심병원 안내
  메르스 : 120 민원에서 가장 궁금해 한 22가지
  메르스 확산 방지를 위한 서울시 조치계획
  메르스 신고하기

문서 정보

[메르스] 메르스 확산 방지를 위하여 대학로 공연장 주1회 방역 - 문서정보 : 등록부서명, 등록일, 담당부서명, 원문
등록부서명 정보공개정책과 등록일 2015-11-19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3.0 마크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