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우리 아이가 다닐 초등학교 어디?

우리 아이가 다닐 초등학교 어디?

스마트폰에서 스마트서울맵에 접속하면, 배정되는 초등학교명과 위치, 거리 등을 알려주는 서비스가 운영됩니다.

서울시는 공립 초등학교 통학구역을 알려주는 서비스를 지도 포털 ‘스마트서울맵’에서 추가로 선보입니다.

그간 아파트에 한해 포털에서 공개되었으나 이제는 주택, 빌라 등 다양한 거주지와 연계된 초등학교 정보들이 모두 공개됩니다.

예비 초등학생이나 이사를 앞둔 초등생 학부모들에겐 유익한 정보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스마트서울맵의 ‘통학구역’서비스는 이동 중에 내위치 버튼을 누르면 현재 위치를 파악 후 통학구역을 알려줍니다.

또한 단일 초등학교에 여러 행정구역 또는 하나의 행정구역이 여러 초등학교로 나뉜 경우 등 다양하고 복잡한 사례를 알기 쉽게 알려줍니다.

초등학교 통학구역 확인은 스마트서울맵( https://map.seoul.go.kr)에 접속 실행 후 상단 통학구역 메뉴를 클릭하면 됩니다.

서울시는 시민에게 꼭 필요한 생활 정보를 제공하고 다양한 서비스를 연계 검색 및 활용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문서 정보

우리 아이가 다닐 초등학교 어디? - 문서정보 : 등록부서명, 등록일, 담당부서명, 원문
등록부서명 정보공개담당관 등록일 2024-04-03
담당부서명 디지털정책관 공간정보담당관 원문 보도자료 원문 바로가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3.0 마크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