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서울시, 스마트폰 세대 어린이 눈건강 지킨다

서울시, 스마트폰 세대 어린이 눈건강 지킨다

요즘 어린이들은 태어나면서부터 디지털 기기를 자연스럽게 접하며 자라는 ‘디지털 네이티브(원주민)’입니다.

그런 만큼, 스마트폰 영상 시청, 게임, 비대면 학습 등으로 어린이들의 눈 건강에 대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서울시가 「어린이 행복 프로젝트」의 건강 분야 사업 중 하나로, 디지털 기기와 함께 살아가는

어린이들의 시력검사와 안경구입 할인을 지원하는 ‘어린이 눈건강 지킴이 사업’을 시작합니다.

‘어린이 눈건강 지킴이 사업’은 어린이들의 눈 건강을 위해 업체와 협력해 10~20%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내용으로

10월 11일 오전 9시부터 3일 간(10.11.~13.)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시스템을 통해 3천 명을 선착순 모집합니다.

대상자에게는 신청한 안경 업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안경 할인쿠폰이 발급되며, 쿠폰 사용기한은 3개월 입니다.

어린이 행복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첫 발을 내딛는 ‘어린이 눈건강 지킴이’ 사업에 많은 신청을 바랍니다.

문서 정보

서울시, 스마트폰 세대 어린이 눈건강 지킨다 - 문서정보 : 등록부서명, 등록일, 담당부서명, 원문
등록부서명 정보공개담당관 등록일 2023-10-11
담당부서명 여성가족정책실 아동담당관 원문 보도자료 원문 바로가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3.0 마크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