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카드뉴스] 봄맞이 자전거 라이딩 코스 '스마트서울맵'에서 확인하세요

봄맞이 자전거 라이딩 코스 '스마트서울맵'에서 확인하세요

서울시‘스마트서울맵’에서 주요 자전거 도로에 대한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게 되어 더 편리해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번에 서비스 되는 자전거도로는 총 1,315개로 이용률이 높은 한강 주변 및 주요 도심 등 다양한 구간이 포함됐습니다.

특히 이번 서비스는 그간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디지털 지도를 통해 편리하게 정보를 제공한다는 데 의미가 있습니다.

주요 장점으로는 ▲ 위치기반 상세 정보 검색 ▲ 자전거 도로지도 활용 다변화 ▲ 변경사항의 신속한 적용 등이 있습니다.

PC나 스마트폰으로 ‘스마트서울맵’ 또는 ‘서울시 누리집’에 들어가면 자전거도로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전거 라이딩 코스뿐만 아니라 편의시설 정보까지 한 화면에서 제공하여 보다 간편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밖에도 민간기업들과의 협업을 통해 더 편리한 자전거 길찾기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도록 추진해나갈 계획입니다.

자전거 이용 시 안전수칙을 꼭 지켜주실 것을 당부드리며, 서울시도 안전한 자전거 주행환경 조성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문서 정보

[카드뉴스] 봄맞이 자전거 라이딩 코스 '스마트서울맵'에서 확인하세요 - 문서정보 : 등록부서명, 등록일, 담당부서명, 원문
등록부서명 정보공개담당관 등록일 2023-04-05
담당부서명 도시교통실 보행자전거과 원문 보도자료 원문 바로가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3.0 마크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