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카드뉴스] 서울시, 청년 부동산 중개보수 및 이사비 지원 사업…취약청년 집중 지원

서울시, 청년 부동산 중개보수 및 이사비 지원 사업…취약청년 집중 지원

서울시가 올해 이사한 주거취약계층 청년 3,286명에게 부동산 중개보수 및 이사비용 총 9억원을 지원했습니다.

서울시의 청년 부동산 중개보수 및 이사비 지원사업은 이사 빈도가 높고 주거환경이 열악한 청년들의 주거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올 하반기 첫 시행된 사업으로 신청기간 2개월 동안 총 5,201명이 신청할 정도로 주거약자 청년들의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지원된 부동산 중개보수 및 이사비용은 1인 평균 27만원으로, 중개보수만 신청하여 지원 받은 대상자는 전체의 63%.

중개보수와 이사비를 모두 지원 받은 경우 26%, 이사비만 지원 받는 대상자는 10% 로 중개보수 부담이 높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청년 부동산 중개보수 및 이사비 지원사업에 신청한 청년들의 연령 및 거주지, 주거․가구 형태 등을 조사한 결과를 살펴보면

연령은 만 25~30세가 49%로 가장 많았고, 거주지역은 관악구가 22%로, 가구형태는 1인 가구가 전체 90%를 차지하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서울시는 올해의 성과를 기반으로 개선, 보완하여 지속적으로 청년 부동산 중개보수 및 이사비 지원사업을 실시할 계획입니다.

앞으로도 청년들의 목소리를 경청하여 더 많은 청년들이 혜택 받을 수 있도록 지원 요건을 촘촘하게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문서 정보

[카드뉴스] 서울시, 청년 부동산 중개보수 및 이사비 지원 사업…취약청년 집중 지원 - 문서정보 : 등록부서명, 등록일, 담당부서명, 원문
등록부서명 정보공개담당관 등록일 2023-01-04
담당부서명 미래청년기획단 원문 보도자료 원문 바로가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3.0 마크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