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카드뉴스] 서울시, 일회용품 줄이기 시민참여 이벤트 `제로서울 챌린지` 시작

일회용품 줄이기 시민참여 이벤트 `제로서울 챌린지`

서울시는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는 제로웨이스트 생활문화 확산을 위해 온라인이벤트 ‘제로서울 챌린지’를 시작합니다.

‘제로서울 챌린지’ 는 환경문제 최소화를 위한 서울시의 시민참여 이벤트로 이번 주제는 ‘일회용품 줄이기’입니다.

일상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도록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온실가스 줄이기 등 다양한 주제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 입니다.

참여방법은 다회용컵이나 다회용품을 사용하는 사진을 찍어 개인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제로서울챌린지)와 함께 인증하면 됩니다.

자세한 정보는 서울시 기후환경본부 캠페인 플랫폼인 ‘서울은 감탄해’ 인스타그램(@seoul_gamtan)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는 일회용 포장재 사용을 최소화하는 ‘제로마켓’을 95개소를 모집하는 등 ‘제로웨이스트 서울’ 사업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습니다.

여기에 ‘제로서울 챌린지’로 일회용 플라스틱 문제를 해결하는 데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서울시는 시민‧기업 등 모두가 제로웨이스트 실천 가치를 공감할 수 있도록 다양한 주제로 캠페인을 전개해 나갈 예정입니다.

문서 정보

[카드뉴스] 서울시, 일회용품 줄이기 시민참여 이벤트 `제로서울 챌린지` 시작 - 문서정보 : 등록부서명, 등록일, 담당부서명, 원문
등록부서명 정보공개정책과 등록일 2022-06-23
담당부서명 기후환경본부 환경시민협력과 원문 보도자료 원문 바로가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3.0 마크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