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카드뉴스] 서울하수도과학관, 집콕시대 맞춤서비스

하수처리 전 과정 VR로 전시‧체험. 서울하수도과학관, 집콕시대 맞춤서비스

앞으로 서울의 하수처리와 물 재생‧순환 과정을 집에서도 눈앞에서 관람하는 것처럼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습니다.

서울시 중랑물재생센터는 어디서든 360° 전시를 감상하고 하수처리시설 현장을 체험‧관람할 수 있는‘VR전시’를 시작했습니다.

PC나 모바일로 서울하수도과학관 홈페이지에 접속한 뒤 메뉴에서 전시 > VR전시 메뉴를 클릭하면 전시관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서울하수도과학관 홈페이지 : https://sssmuseum.org

‘VR전시’는 실제 과학관 시설과 똑같이 1층 전시관, 2층 어린이 체험실, 야외시설, 하수처리장 견학 4개 코스로 구성됩니다.

지도상의 스팟을 클릭하면 직접 걸어 다니는 것처럼 현장감 있게 감상할 수 있으며 번호순 또는 직접 스팟을 클릭해 자유롭게 볼 수도 있습니다.

모든 전시공간과 전시물은 원하는 각도와 크기로 확대/축소해 감상할 수 있으며 전시실에 설치된 영상자료도 VR로 똑같이 시청할 수 있어 더욱 생생한 느낌을 줍니다.

또한 하수처리시설은 해설사의 인솔 하에만 견학이 가능했었지만 이제는 ‘VR전시’로 실제 견학 코스를 안전하게 체험‧관람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풍성한 해설과 함께 전시를 즐길 수 있도록 전시실 음성가이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모바일앱 큐피커나 네이버 오디오클립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앞으로도 시민들이 하수도의 중요성을 보다 가깝게 체험할 수 있는 비대면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고민하겠습니다.

문서 정보

[카드뉴스] 서울하수도과학관, 집콕시대 맞춤서비스 - 문서정보 : 등록부서명, 등록일, 담당부서명, 원문
등록부서명 정보공개정책과 등록일 2020-12-28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3.0 마크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