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서울시, '마스크 착용 의무화 행정명령' 세부지침 마련

문서 공유 및 인쇄

문서 정보

[카드뉴스] 서울시, '마스크 착용 의무화 행정명령' 세부지침 마련 - 문서정보
담당자 전찬임 등록일
담당부서 정보공개정책과 전화번호 2133-5673
라이선스 CC BY-NC-ND 공공저작물 이용허락사항-OPEN 공공누리_출처표시 및 변경금지 후 비상업적 이용만 가능

문서 설명

서울시, '마스크 착용 의무화 행정명령' 세부지침 마련

서울시 전 지역에 마스크 착용 의무화 행정명령이 본격 시행되면서, 그 세부 기준에 대한 시민 문의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서울시는 이러한 행정명령의 후속조치로 마스크 착용 의무화에 따른 세부지침을 전국에서 처음으로 마련했습니다.

쉬운 이해를 돕기 위한 Q&A 사례집과 함께 서울시 및 코로나19 전용 홈페이지에 게재됩니다.

세부지침은 ▴의무착용 필요성, ▴의무착용 대상자, ▴의무착용 공간적 범위, ▴의무착용에 대한 예외사항, ▴마스크 착용 인정기준 등 크게 다섯 가지 파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눈여겨 볼 부분은, 의무착용의 공간적 범위와 예외사항입니다.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는지 말아야 하는지’에 대한 구체적 기준이 담겨있기 때문입니다.

마스크 의무착용의 공간적 범위. 1) 실내 모든 곳에서. 2) 실외 집합, 모임, 행사, 집회 등 다중이 모여 사람과 접촉하는 경우. 3) 실외 사람 간 2m 거리두기가 어려워 접촉할 위험이 있는 경우.

마스크 의무착용의 예외사항. 1) 일상적 사생활 공간에 있을 때. 2) 음식물을 섭취 할 때. 3) 기타 불가피한 경우.

서울시는 이번 지침이 현장 적용 과정에서 부족한 부분이 있을 것으로 보고, 앞으로 시민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개선이 필요한 부분은 지속 보완해 나갈 방침입니다.

시민 여러분 스스로가 방역의 주체가 되어 자발적으로 지침을 준수해 주실 것을 간곡히 당부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