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지역에서 꿈 찾을 청년창업가 200명 모집

문서 공유 및 인쇄

문서 정보

[카드뉴스] 지역에서 꿈 찾을 청년창업가 200명 모집 - 문서정보
담당자 전찬임 등록일
담당부서 정보공개정책과 전화번호 2133-5673
라이선스 CC BY-NC-ND 공공저작물 이용허락사항-OPEN 공공누리_출처표시 및 변경금지 후 비상업적 이용만 가능

문서 설명

지역에서 꿈 찾을 청년창업가 200명 모집

서울시는 ‘서울 청년(만 19~39세)’이 전국 13개 지역의 자원을 활용해 창업을 하면 사업비를 지원하는 넥스트로컬 2기 참여자 총 200여명을 모집합니다.

선발시 창업교육, 지역별 사업아이템 발굴 지원, 사업모델 시범운영 등을 지원받게 되며, 사업 모델이 검증된 팀을 선정해 최대 5,0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21.2)할 예정입니다.

특히, 올해는 민관협력사업으로 우대지역 및 우대분야에 대해 한국전력공사상을 신설합니다. 선발팀은 컨설팅, 지자체 창업팀과 연계한 교류협력 등 추가 지원을 받게 됩니다.

지역사회에 관심있고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 뿐 아니라 각 지역 활동에 관심이 있는 기 창업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개인 또는 3인 이내 팀으로 참여가능합니다.

넥스트로컬에 선정되면 먼저, 지역자원조사 워크숍 및 13개 지역별 현장밀착캠프, 지역자원조사가 진행됩니다. 이 기간동안 지역가치를 발견하고 지역 아이템 발굴 기회를 갖게 됩니다.

이후 지역자원조사를 바탕으로 창업전문코치의 피드백을 받고 사업모델 고도화 과정을 거쳐 사업아이템을 기획하고, 실행계획을 수립하게 됩니다.

참여를 원하는 만 19~39세 서울청년 참여자는 6월 7일(일)까지 서울시 홈페이지에서 “넥스트로컬”을 검색하거나, 웹사이트( www.seoulnextlocal.co.kr)를 통해 신청하면 됩니다.

한편, 지난 넥스트로컬 1기에서는 총 26개 창업팀을 선발하였으며, 5월 29일(금) 최종 성과공유회 및 데모데이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넥스트로컬 프로젝트가 청년창업자와 지역이 만나 새로운 아이디어가 실현되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상생 프로젝트로 자리잡게 되길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