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카드뉴스] 서울시, 10만원 상당 '출생축하용품'…출생 50일전부터 신청 가능

서울시, 10만원 상당 '출생축하용품'…출생 50일전부터 신청 가능

서울시가 출생가정에 지원하는 10만원 상당의 ‘출생축하용품’ 신청이 올해는 더욱 편리해지고, 선택권이 넓어졌습니다.

출생 직후부터 바로 육아용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신청기간을 출생 후에서 출생 예정일 50일 전으로 확대했습니다.

신청자격은 서울시 자치구에 주민등록을 두고 실제 거주하는 아이와 동일 세대에 거주중인 보호자로서, 출생예정일로부터 50일 전부터 출생일 3개월 이내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은 기존처럼 거주지 동주민센터를 방문하거나 온라인으로 출생신고를 하는 경우는 행복출산 원스톱 서비스의 출생축하용품 지원란에 체크하면 됩니다.

아이 출생 전 신청을 원하는 경우는 산모가 직접 임신확인서 또는 표준모자보건수첩을 지참하고 동주민센터에 방문해 신청하면 됩니다.

이후 인증코드를 포함한 문자 수신 후, 출생축하용품 지원사업 홈페이지( http://www.iseoulu.co.kr) 에서 희망하는 물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인증코드를 입력하면 10만 포인트 내에서 필요한 출생축하용품을 장바구니에 담아 원하는 곳으로 배송 받을 수 있습니다.

출생축하용품은 코로나19로 인해 구하기 어려운 비접촉 아기 체온계부터 수유쿠션, 아기띠, 이유식 용품세트 등 신생아부터 첫돌까지 꼭 필요한 육아 필수품 86종으로 구성했습니다.

서울시는 아이 낳고 기르기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실효성 있는 정책을 추진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문서 정보

[카드뉴스] 서울시, 10만원 상당 '출생축하용품'…출생 50일전부터 신청 가능 - 문서정보 : 등록부서명, 등록일, 담당부서명, 원문
등록부서명 정보공개정책과 등록일 2020-04-01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3.0 마크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