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카드뉴스] 봄이다! 서울시, 남산공원·노을공원 주요명소 5개소 전면 개방

봄이다! 서울시, 남산공원·노을공원 주요명소 5개소 전면 개방

서울시는 작년 11월말 운영종료 후 약 4개월간의 휴장기를 마친 남산공원 및 노을공원 주요명소 5개소를 새 단장하여, 시민들에게 전면 개방합니다.

남산공원에서는 소나무 힐링숲, 둘레길 황톳길, 둘레길 실개천 등 3개소가 개방되며, 노을공원에서는 가족캠핑장, 파크골프장 등 2개소가 개방됩니다.

도심에서 만끽하는 피톤치드 향, 오감만족. 남산 소나무 힐링숲 19일부터 개방. 서울의 대표 공원 남산에 위치한 남산 소나무 힐링숲은 1만3,000㎡ 규모의 소나무림이 지속적으로 보호․관리되고 있는 남산의 대표적인 소나무 숲길입니다.

남산 소나무 힐링숲은 피톤치드 발생수치가 높은 상록침엽수 비중이 높아 숲을 걷는 것만으로도 교감신경을 진정시키고 긴장된 몸과 마음을 이완시켜 피로회복에 효과가 있습니다.

오감으로 느끼는 남산의 봄, 남산 천연 황톳길 3월 16일부터 개방. 남산공원 둘레길 코스중 석호정(국궁장)과 남산 소나무 힐링숲 인근에 조성된 남산 천연 황톳길(215m) 은 2018년 9월 첫 개방 이후 남산을 방문하는 시민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습니다.

서울시에서 보기 드물게 맨발로 걸을 수 있는 황톳길로, 발을 씻을 수 있는 세족장과 신발장 등 편의시설도 갖춰져 있으며, 공원을 방문하는 시민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봄의 싱그러움과 청량감을 더해줄, 남산 자연형 실개천 4월 1일부터 운영. 남산 자연형 실개천은 시민들에게 편안한 휴식공간과 아름답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자 2009년 4월 복원하여, 남산공원을 방문하는 시민들에게 청량감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냇물이 흐르며 만들어내는 자연의 소리와 함께 생명이 살아 숨 쉬는 남산공원의 실개천은 24시간 운영되며 공원을 방문하는 시민이면 누구나 만끽할 수 있습니다.

가족 중심의 레저 활동의 증가로 매 주말 100% 예약률을 기록한 노을가족캠핑장. 노을가족캠핑장은 마포구 월드컵공원 안에 위치한 천연잔디 캠핑장으로, 화덕과 야외 테이블이 구비되어 있고, 음수대, 화장실, 샤워실, 전기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어린이, 노인, 장애인 등 함께 소통하며 즐기는 스포츠 체험, 파크골프장. 월드컵공원 파크골프장은 노을공원 잔디광장에 위치해 있으며, 총 18홀로 구성돼 있습니다. 홀 마다 코스길이가 다르기 때문에 서로 다른 난이도의 파크골프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번 주말에는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성큼 다가온 봄을 느낄 수 있는 남산공원·노을공원으로 나들이를 계획해 보시는것은 어떨까요?

문서 정보

[카드뉴스] 봄이다! 서울시, 남산공원·노을공원 주요명소 5개소 전면 개방 - 문서정보 : 등록부서명, 등록일, 담당부서명, 원문
등록부서명 정보공개정책과 등록일 2019-03-25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3.0 마크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