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카드뉴스] 서울정원박람회에서 오감만족 프로그램 즐겨요!

서울정원박람회에서 오감만족 프로그램 즐겨요!

서울시는 10월 3일(수)부터 9일(화)까지 7일간 여의도공원에서 2018 서울정원박람회를 개최합니다. 올해는 서울피크닉 이라는 주제로 바쁜 일상 속에 잠시나마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특색 있고 다양한 시민참여 프로그램을 준비했습니다.

① 보고 듣고 느끼는 이야기가 있는 해설이 있는 정원투어! 10월 4일(목)~9일(화) 매일 오전 10시 30분부터 17시까지 정원에 대한 깊이 있는 해설을 통해 식물과 친해질 수 있는 해설이 있는 정원투어를 8회씩 운영합니다.

선선한 바람이 부는 가을날, 해설사들은 도심 속 여의도공원 한 켠에 자리 잡은 정원을 통해 식물이야기, 정원디자인 설명, 생생한 경험담을 녹여 각양각색의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입니다.

② 만지고 체험하는 내 손으로 만드는 손바닥정원 가족 화분 만들기! 가족 화분 만들기는 건강한 가정 형성과 함께 꽃, 나무 심기에 대한 시민들의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2013년부터 진행한 녹색활동 가족행사로 2015년부터는 서울정원박람회의 일환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올해는 10월 6일(토) 12시부터 14시까지 2시간동안 여의도공원 잔디마당 내 메인무대에서 가족과 함께 집안의 미세먼지를 없앨 수 있는 공기정화식물 심기 체험을 운영합니다.

③ 맛보고 즐기는 허브로 만드는 프랑스식 디저트요리 체험 정원에 차린 식탁! 정원에 차린 식탁은 가을날 낭만과 맛, 여유를 더합니다. 허브를 활용해 프랑스식 요리를 만들고 정원의 풍경을 나누는 여유로운 피크닉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서울시는 특별프로그램 중 하나인 정원에 차린 식탁으로 공휴일인 10월 7일(일) 12시부터 14시 30분까지 여의도공원 잔디마당 내 메인무대에서 맛과 멋이 가득한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특히 정원에 차린 식탁은 우리에게 익숙하지만 키우기 힘들었던 허브에 대해 심고 가꾸는 방법을 배우고 이를 활용한 간단한 요리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참가비는 무료입니다.

시민과 자연이 더불어 행복한 ‘숲과 정원의 도시 서울’을 실현하고 시민들이 정원문화를 친근하게 접할 수 있도록 서울정원박람회를 개최했습니다. 시원한 가을을 맞이하여 가족·아이들, 연인·친구와 함께 뜻깊은 경험과 특별한 추억을 만드시기 바랍니다.

서울정원박람회 홈페이지 바로가기

문서 정보

[카드뉴스] 서울정원박람회에서 오감만족 프로그램 즐겨요! - 문서정보 : 등록부서명, 등록일, 담당부서명, 원문
등록부서명 정보공개정책과 등록일 2018-10-02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3.0 마크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