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권리 옴부즈만_ 환자고충상담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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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무개요

환자권리 옴부즈만 사업의 하나로 환자고충상담 서비스 진행


업무내용

▣ 환자권리 옴부즈만
○ 정보의 비대칭성이 발생하기 쉬운 보건의료영역에서 상대적으로 취약한 환자의 권리를 보호하고자하는 사업
○ 2015년 2월부터 시립병원과 보건소 의료민원에 대한 자문.재심의, 환자권리 관련 기획조사, 환자권리 교실 토마토 등 운영 계획

▣ 환자고충상담 서비스
○ 서비스 시작일 : 2015년 1월 2일
○ 상담번호 : 환자고충상담콜센터 1899-9728
○ 이용시간 : 평일 09:30 ~ 18:30
○ 상담내용 :
- 의사나 간호사등의 진료 불성과 같은 보건 의료와 관련한 불만, 애로사항
- 다년간 환자권리 보장을 위해 관련 상담을 진행해 온 전문상담원이 직접 상담
- 사안에 따라 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 건강보험심사평가원등 전문기관의 협력이 필요한 경우 안내 및 연결
○ 공동시행 : 한국환자단체연합회


기타사항

문서 정보

환자권리 옴부즈만_ 환자고충상담 서비스 - 문서정보
관리번호 D0000021144215 등록일 2019-06-06
분류 건강
원본시스템 다산콜센터 제공부서 서울특별시 시민건강국 보건의료정책과
작성자(책임자) 120다산콜재단 생산일 2015-01-14
라이선스 CC B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