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0주요질문
[대시민용] 꿈나래통장, 통장 관리는 어떤 방식으로 진행되나요?
문서 본문
서울시복지재단이 하며, 계좌관리는 협력은행에서 진행합니다.
참가자는 1인당 2개의 통장을 개설하게 됩니다.
한 개는 참가자 본인이 매월 저축하는 “저축통장”이며, 다른 한 개는 본인의 저축액에 따라 매칭 지원하는 “매칭통장”입니다.
통장은 참가자 동의를 받은 후(약정 체결) 참가자 명의가 아닌 저축액 관리기관(서울시복지재단) 명의로 하게 됩니다.
본인 ‘저축액 적립통장’과 ‘매칭통장’ 내역은 통합 홈페이지(희망두배 청년통장/꿈나래통장/이룸통장)에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
문서 정보
원본시스템 | 다산콜센터 | 제공부서 | 서울특별시 복지정책실 복지기획관 안심돌봄복지과 |
---|---|---|---|
작성자(책임자) | 120다산콜재단 | 생산일 | 2024-05-29 |
관리번호 | D0000050876671 | 분류 | 복지 |
관련문서
-
등록일 : 2024-05-23 부서 : 복지정책실 복지기획관 안심돌봄복지과
-
등록일 : 2024-05-29 부서 : 복지정책실 복지기획관 안심돌봄복지과
-
등록일 : 2024-05-29 부서 : 복지정책실 복지기획관 안심돌봄복지과
-
등록일 : 2024-05-29 부서 : 복지정책실 복지기획관 안심돌봄복지과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