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0주요질문
관광숙박업 헬프데스크(구.관광호텔 건립 지원센터)
문서 본문
구 분 | 내 용 |
개 요 | ○ 서울시는 관광 수요에 비해 턱없이 부족한 시내 관광호텔을 확충하기 위해 지난 2011년 6월 1일부터 관광정책과 내 "관광숙박업 헬프데스크(구.관광호텔 건립 지원센터)"를 설치ㆍ운영하고 있으며, 사업초기단계부터 도시계획, 시설 등록기준, 건축허가, 기금대여 등 호텔시설 건립과 관련된 모든 사항을 상담해주고 있다. 앞으로 현장방문 상담도 확대해 늘어나고 있는 관광객들을 수용할 관광호텔 늘리기에 앞장설 계획이다. |
위 치 | ○ 서소문별관 1동 5층 관광정책과(내) - 주 소 : 중구 덕수궁길 15 (서소문동 37 번지) - 교통편 : 지하철 1,2호선 시청역 1번, 11번, 12번 출구 이용 |
운영시간 | 9시~18시 (점심시간 12시~13시 제외) |
담당부서 | 관광체육국 관광정책과 |
상담내용 | ○ 관광숙박시설 건립에 필요한 전반적인 사항 |
기타사항 | ○ 종합관광호텔과 일반관광호텔의 차이점, 사업승인 신청시부터 구분신청 해야하는지? - 종합관광호텔과 일반관광호텔은 예전의 법령에 의한 관광호텔 분류기준이고, 현행 관광진흥법 제2조에서는 호텔업을 관광호텔업, 수상관광호텔업, 한국전통호텔업, 가족호텔업으로 구분하고 있으므로 사업계획승인 신청시 구분하여 사업신청을 하여야 함. |
문서 정보
원본시스템 | 다산콜센터 | 제공부서 | 서울특별시 문화체육관광본부 관광정책과 |
---|---|---|---|
작성자(책임자) | 120다산콜재단 | 생산일 | 2011-11-22 |
관리번호 | D0000020277116 | 분류 | 문화관광 |
관련문서
-
등록일 : 2014-05-20 부서 : 문화체육관광본부 관광정책과
-
등록일 : 2008-07-26 부서 :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
등록일 : 2009-01-09 부서 :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
등록일 : 2008-04-14 부서 :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