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0주요질문
고시와 공고의 차이는?
문서 본문
고시와 공고는 다같이 공고문서로서 행정기관이 일정한 사항을 일반에게 알리기 위한 문서이며, 연도표시 일련번호(제2009-○○호)를 사용합니다. 실정법상 명백하게 구별하고 있지 않는 경우가 많지만 엄격하게 구별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공고 : 일시적 또는 단기간의 일정한 사항을 알리는 경우 구속력을 가지지 않는 사항 고시 :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일정한 사항을 알리기 위한 문서로 일단 정한 후 개정 또는 폐지되지 않는 한 계속적으로 효력이 있는 사항을 알리는 경우 구속력을 가지는 사항.
문서 정보
원본시스템 | 다산콜센터 | 제공부서 | 기획예산과 |
---|---|---|---|
작성자(책임자) | 120다산콜재단 | 생산일 | 2009-09-21 |
관리번호 | D0000020275545 | 분류 | 행정 |
관련문서
-
등록일 : 2009-03-09 부서 :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
등록일 : 2009-10-12 부서 : 은평구 감사담당관
-
등록일 : 2011-05-12 부서 : 마포구 도시환경국 맑은환경과
-
등록일 : 2010-03-09 부서 : 기후환경본부 생활환경과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