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0주요질문

사회적 기업사업으로 정부에서 너무 돈을 펑펑 쓰는것 아닌가요? 이 사업이 성공 가능성이 있나요?

문서 본문

○ 수익성이 높지 않아 민간기업들이 진출하지 않고 있는 틈새시장에서 사회적기업이 성공할 가능성이 있는 영역이 있다고 생각됩니다


○ 현재 간병, 가사도우미, 출산도우미, 장애인 방과후 지도 등의 경우를 보면 부유한 사람들은 경제력으로 해결하고, 극빈층은 사회안전망으로 보호를 받지만 스스로의 경제력으로도, 사회안전망으로도 수요를 해결하지 못하고 시장이 형성되지 못한 영역이 광범위하게 존재하여 이윤 극대화를 목적으로 하지 않으면서 스스로 자립하거나, 사회공헌 차원에서 지원하고자 하는 기업 등의 자원을 동원하여 재원을 보충하기 때문입니다.

 


○ 실제로 현재에도 간병?가사 지원, 청소, 폐기물 재활용 등에서 어려운 가운데 성공모델을 가꾸는 사례들이 나타나고 있어 비관적으로 볼 것만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 특히, 현재 사회적기업을 지향하는 조직들이 경영에 필요한 기술이나 지식, 정보에 가장 아쉬움을 느끼고 있어, 사회적기업지원법을 통해 다양한 지원을 행한다면 사회적기업의 성공 가능성을 배가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문서 정보

사회적 기업사업으로 정부에서 너무 돈을 펑펑 쓰는것 아닌가요? 이 사업이 성공 가능성이 있나요?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다산콜센터 제공부서 일자리경제과
작성자(책임자) 120다산콜재단 생산일 2011-03-14
관리번호 D0000020273802 분류 복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