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0주요질문

임신부 배려 민원창구

문서 본문

업무개요 

 임신부 민원편의 제고를 위한 임신부 배려 민원창구 운영

업무설명

 ▣ 민원실 운영 현황
  ○ 시 : 36개소
    - 본청 1(열린민원실), 사업소 35(소방서 22, 수도사업소 8, 기타 5)
  ○ 자치구 : 474개소
    - 민원여권과 25, 보건소 25, 주민센터 424

 ▣ 임신부 배려 민원창구 운영계획
  ○ 운영대상 : 시.자치구 민원실(486개소)
  ○ 민원창구 설치 운영
    - 민원실 내 임신부 배려 민원창구 설치 [ 창구표지판 아래 참조]
    - One-stop 민원서비스 제공
      번호표에 의한 민원처리가 아닌 임신부 우선 배려 민원서비스 제공
      민원실내 처리되는 모든 민원사무에 대하여 One-stop으로 처리
  ※ 전담직원 배치가 용이치 않을 경우 민원도우미 활용 등 기관별 특성에 맞는 민원 안내 및 상담 실시 
 
 ▣ 운영시기 : 2012. 6월 1일부터

 
[창구표시판]

문서 정보

임신부 배려 민원창구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다산콜센터 제공부서 시민봉사담당관
작성자(책임자) 120다산콜재단 생산일 2012-06-01
관리번호 D0000020275843 분류 행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