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 구경] 신학기 준비 편 새 학기 선물을 고민한다면?

문서 공유 및 인쇄

문서 본문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새 학기임에도 등교하지 못해 아쉬워하는
아이의 마음을 달래줄 문구 시장을 소개한다.

50년 역사의 전통, 창신동문구완구시장

화려한 색감과 특이한 모양으로 시선을 사로잡는 유아 완구뿐 아니라 초등학생과 중·고등학생의 학교생활에 필요한 모든 물품을 구비하고 있는 신동문구완구시장. 이곳은 완구점보다 문구점이 훨씬 더 많다는 사실이 흥미로우며, 시중보다 30% 이상 저렴한 가격대도 발길을 이끄는 또 하나의 이유다. 온라인 쇼핑이 아무리 발달해도 따라 올 수 없는 정서적 부분 역시 큰 매력. 과거에는 할아버지, 할머니 손을 잡고 따라오는 손주가 많았던 이곳은 특히 명절 다음 날이면 두툼한 용돈을 가지고 나온 아이들로 유독 붐볐다고. 세대를 아울러 온 가족이 함께 물건을 고르며 정담을 나누는 모습은 언제 봐도 푸근하기만 하다.

서울사랑

35년 전통의 문구 종합 백화점, ‘예지사’

창신동 문구 거리를 오랫동안 지켜온 예지사의 오세인 대표는 우연한 기회에 문구점을 인수한 뒤 지금까지 30년 넘게 운영해오고 있다. 시대의 흐름에 따라 소매업자보다는 일반 소비자의 방문이 월등히 늘었지만, 매년 찾아오는 새 학기와 입학식 특수는 변함없다. 발걸음이 어려운 이들을 위해 온라인 쇼핑몰(yejisa.com)도 운영하고 있다.

위치 종로구 종로52길 22
문의 02-766-3926

서울사랑

초등학생 아이를 위한 새 학기 준비물.

서울사랑

“알록달록한 문구 쇼핑은 아이의 마음도 달래주고, 엄마와
아이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최고의 선물이랍니다.”

_ 오세인 대표

서울사랑

교재 전문점, ‘완창교재사’

주로 초등학교 수업에 필요한 교구를 구매할 수 있는 문구점이다. 아기자기한 팬시용품보다는 무난하고 일반적인 학용품을 비롯해 교과에 따른 다양한 재료를 갖추고 있다.

위치 종로구 종로54길 18
문의 02-763-8814

창신동문구완구시장 활용법

서울사랑

키덜트 문화의 성지
‘장난감을 좋아하는 어른이’의 시장으로도 유명하다. 120만여 개의 제품을 망라해 웬만한 장난감은 모두 만날 수 있다.

각종 선물과 체육·미술·등산용품을 한자리에서!
일반적인 선물과 파티용품, 전문 도구와 기구를 취급하는 매장도 많다. 단, 구획이 나뉘어 있지 않고 모두 섞여 있으니 시장을 천천히 둘러보자.

편리한 접근성
지하철 1·4호선 동대문역, 6호선 동묘역과 가깝다. 근처 청계천과 동대문 상가와도 가까워 문구나 완구 쇼핑 이후 주변을 둘러봐도 좋다.

카메라·문구 등 전문 상점 즐비, 남대문시장

서울사랑

서울사랑

한국 대표 시장인 남대문시장의 가장 큰 특징은 그 주변 일대에 다양한 전문 매장이 밀집해 있다는 점이다. 4호선 회현역에서 숭례문 방향으로 걸어가거나 남대문 지하상가 2번 출구로 나오면 카메라 매장이 즐비한 거리가 눈에 띈다. 이곳에서는 주로 중고 카메라의 매매가 이뤄지는데 디지털카메라부터 수동 카메라까지 다양하며, 카메라 수리 또한 가능하다. 이 일대는 아주 오래전부터 아이에게 카메라를 사주고 싶은 부모나 용돈을 모아 직접 구매하려는 학생들 그리고 취미로 사진에 입문하려는 일반인의 발길이 이어지는 곳이다. 그 뒷길이자 숭례문과 1번 출구 샛길로 들어가면 국내 최대 문구 브랜드인 알파문구 본점이 나오며, 그 길을 따라 옆 골목으로 들어가면 크고 작은 문구점이 군데군데 흩어져 있다.

위치 중구 남대문시장4길 21
지하철 4호선 회현역 5·7번 출구

오승해 사진 이정우 일러스트 한하림

문서 정보

[시장 구경] 신학기 준비 편 새 학기 선물을 고민한다면? - 문서정보
관리번호 D0000042075657 등록일 2021-04-22
분류 기타
원본시스템 서울사랑 제공부서 시민소통담당관
작성자(책임자) 한해아 생산일 2021-03-08
라이선스 CC BY-NC-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