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한강몽땅 여름축제] 여름휴가는 어디? 한강이 피서지다!

문서 공유 및 인쇄

문서 본문

 

아이콘

여름휴가는 어디?
한강이 피서지다!

여름의 절정 7, 8월. 서울의 더위를 식혀줄 시원한 축제가 없을까?
보다 시원해진 킬링 콘텐츠로 돌아온 ‘2019 한강몽땅 여름축제’를 소개한다.



서울의 여름 대표 축제, 한강몽땅 여름축제가 올해도 어김없이 찾아왔다. 2019 한강몽땅 여름축제는 7월 19일부터 8월 18일까지 31일간 펼쳐질 예정이다. 누구나 한강에서 다양한 문화 체험 활동과 여름날의 시원한 소풍을 즐길 수있다.

2019 한강몽땅 여름축제 피크닉형으로 즐기기

다채롭고 이색적인 문화 관광 콘텐츠로 자리 잡은 한강몽땅 여름축제. 불볕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여름철에도 다양한 문화 행사를 누리고 싶은 이들을 위해 올해는 온종일 즐길 수 있는 ‘소풍 같은 피서’로 축제가 꾸며질 예정이다 .

올해 한강몽땅을 제대로 누리고 싶다면 세 가지 킬링 포인트를 주목하자. 다름 아닌 물(water), 바람(wind), 음악(music). 올해의 한강몽땅이 ‘끝내주는 이유’ 중 하나가 대표 프로그램을 피크닉형으로 기획했다는 점인데, 물·바람·음악이라는 주제를 정해 세 가지의 피크닉 스타일을 제안하고 있다. 돗자리를 깔고 앉아 음악을 감상하는 한강 썸머뮤직피크닉이나 한강물싸움축제 등 선호하는 취향에따라 소풍 스타일을 골라 즐기면 된다. 다만 축제를 다 즐긴 후 개별 짐과 쓰레기는 깨끗하게 정리해야 한다는 점을 명심하자.

한강물싸움축제

한강물싸움축제

한강몽땅 여름축제 제대로 즐기는 이용 수칙

1. 쓰레기 안 버리기

1. 쓰레기 안 버리기

한강공원에서 행사를 즐긴 후에는 주변을 정리하고 쓰레기를 깨끗하게 치워주세요. 쓰레기는 한강공원 내에 마련되어 있는 ‘청소 가이드라인’에 맞춰 배출하면 됩니다.

2. 그늘막 텐트는 지정 장소에서만

2. 그늘막 텐트는 지정 장소에서만

한강공원 내 ‘그늘막 텐트 허용 구간’이 지정됩니다. 오후 7시 이후에는 철거해야 하며 이를 어길 시 하천법령에 따라 0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는 점을 명심하세요.

3. 전단지 주고받지 않기

3. 전단지 주고받지 않기

전단지는 ‘배달 존 내 게시판’에만 붙일 수 있습니다. 무단 배포가 금지되어 있으니 주의하세요.

•화장실은 깨끗이 사용하세요.
• 변기에 음식물, 물티슈 등 이물질을 넣으면 고장의 원인이 되니 절대 버리면 안 됩니다.

여름밤, 음악에 취하다 ‘한강썸머뮤직피크닉’

올해 한강몽땅에서 주목할 행사로 한강썸머뮤직피크닉을 소개한다.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는 여름밤 한강, 다채로운 음악과 맛있는 음식이 함께하는 피크닉이다. 혼자여도, 누군가와 함께해도 모두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특별히 준비 할 것 없이 여유로운 분위기에서 음악에 흠뻑 취하고 싶다면 한강썸머뮤직피크닉을 기억하자. 인디 음악부터 국악,레게, 오케스트라까지 다양한 장르로 4일간 다채로운 음악 축제를 펼친다.

8월 2~3일, 8월 9~10일 각 이틀간 오후 6시부터 10시까지 두 번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장소는 여의도한강공원 너들판·물빛무대이다.

축제 속 작은 축제? 유형별 고르는 재미

동일한 장르의 프로그램을 결합해 소(小)축제 브랜드로 확대했다. ‘축제 속 작은 축제’라는 플랫폼형 축제 모델을 구현한 것. 덕분에 유형별로 골라보는 재미가 가득하다. 인형극이 중심이 되는 별빛소극장부터 각양각색 서커스를 모아 놓은 달빛서커스, 음악과 함께하는 한강썸머뮤직피크닉까지 각각 하나의 작은 축체로서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펼칠 전망이다. 별빛소극장에서는 <큰 풍선 그림자극장>과 <외로운 인형제작자의 외출>을, 달빛서커스와 한강썸머뮤직피크닉에서는 <추억의 동춘서커스>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수상 스포츠, 물놀이는 물론 문화, 예술, 휴식, 환경 등 다양한 분야의 80개 프로그램으로 보다 강력해진 2019 한강몽땅 여름축제. 새롭게 구성된 프로그램과 더욱 재밌어진 한강의 피크닉으로 보다 시원하게 즐겨보자.




2019 한강몽땅 여름축제

기간
7월 19일 ~ 8월 18일
장소
한강 수상 및 한강공원 전역(여의도, 뚝섬, 반포, 난지공원 중심)
예약·신청
한강몽땅 여름축제 공식 홈페이지 참고
홈페이지
hangang.seoul.go.kr/project/
문의문의
다산콜센터 120



한강몽땅, 낮밤으로 즐기자!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면 온종일 더위와의 사투가 시작된다.
낮에는 물과 함께 활동적으로, 밤에는 분위기 있는 문화 체험으로 이 더위를 날려 보내자.

한강크로스스위밍챌린지 잠실한강공원

약 2km 코스의 한강을 맨몸으로 건너보는 경험, 한강크로스스위밍챌린지를 통해 이뤄보자. 지난해 처음 시행된 수영대회엔 무려 2000명이 참가했으며,올해는 3000명 규모로 실시된다.

한강몽땅 종이배 경주대회 잠실한강공원

한강 위에서 직접 만든 종이배를 타보면 어떨까? 상상이 현실이 되는 한강몽땅종이배 경주대회. 가족, 친구, 연인,동료 등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추억을 만들어보자.

난지 물놀이장.

난지 물놀이장

한강물싸움축제 난지한강공원

흠뻑 젖으러 가는 축제. 물총, 물풍선 등 기발한 방법으로 상대방을 젖게 만드는 것이 목표. 대형 로봇도 등장한다고 하니 기대를하지 않을 수가 없을 듯하다.

서울인기페스티벌 난지한강공원

유명하지만 유명하지 않고, 인기는 없지만 인기 있어야만 하는, 또한 음악 페스티벌은 아니지만 밴드와 DJ가 등장하며, ‘인기’ 있는 작가와 마켓들이 함께하는 독특한 페스티벌.

2019 한강빌리지 여의도한강공원

1919년 마포나루 장터가 한강빌리지로 새롭게 돌아왔다. 각 지역 상인부터 일본 헌병, 지역독립운동가까지 100년 전 마포나루를 만나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상인들이 가져온 각 지역 특산물과 축제를 체험해보고, 다양하고 재밌는 공연도 즐겨보자.

한강자전거한바퀴

한강자전거한바퀴

한강자전거한바퀴 여의도한강공원

제한속도에 따라 안전하게 라이딩하는 것이 목적인 비경쟁 자전거 대회. 이외에도 안전 교육, 에너지 체험 교육 등 다양한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한강수상놀이터 뚝섬한강공원

한강에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수상 레포츠를 한자리에 모았다. 패들보드, 카약, 카누, 워터 범퍼카, 수상 자전거, 오리 보트 등 다양한 오락 시설을 즐길 수 있다.

한강별빛소극장 뚝섬한강공원

가족 단위 나들이객을 위한 종합 선물 세트. 어린이와 가족이 즐기는 인형극, 그림자극 등 다양한 장르를 만나보자.



한강몽땅 여름축제 관련 자세한 사항은 hangang.seoul.go.kr를 참고하세요.

한강몽땅 여름축제

한강시네마퐁당 난지한강공원

한강 물놀이장에서 튜브를 타고 즐기는 이색 영화관. 물 위에 둥둥 떠서 영화를 보는 특별한 경험은 여기에서밖에 즐길 수 없다는 점을 기억하자.

불꽃 쇼가 펼쳐지는 라이프플러스 트로피컬피크닉

불꽃 쇼가 펼쳐지는 라이프플러스 트로피컬피크닉

한강썸머뮤직피크닉 여의도·반포한강공원

전통 음악회인 ‘노닐다 프로젝트’부터 60인조 서울시민연합오케스트라가 펼치는 ‘오케스트라와 춤을’, 그리고 ‘한강재즈페스타’까지 결합된 음악 전문 소축제.

밤도깨비야시장

밤도깨비야시장

밤도깨비야시장@한강 여의도· 반포한강공원

각종 핸드메이드 제품과 청년 창업가들의 창의력 넘치는 푸드 트럭 먹거리 등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밤도깨비야시장.

한강달빛서커스 반포한강공원

저글링, 이동형 서커스, 공중 서커스 등 심장을 쫄깃하게 만드는 다양한 서커스 공연을 한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다.

한강나이트워크42K 여의도·광나루한강공원

한강의 야경과 함께 42km, 25km, 15km로 구성된 코스를 제한 시간 내에 완보하는 비경쟁 워킹 레이스. 밤부터 아침까지 다채로운 한강의 매력을 만끽할 수 있다.

라이프플러스 시네마위크 2019 여의도한강공원

균형 잡힌 일상은 우리의 삶을 건강하게 만드는 법. 한여름 밤, 영화 속 삶의 모습을 통해 나만의 균형 있는 삶을 찾는 여정을 시작해보는 건 어떨까.

한강 데이트

한강 데이트

한강 데이트 반포·양화·이촌한강공원

휴식과 힐링의 시간이 필요하다면 한강공원을 주목할 것. 한강의 숨은 명소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즐기며 그동안 보지 못한 한강의 매력을 찾아보자.




해띠·해온과 함께해요

2019 한강몽땅 & 전국체육대회 붐업 행사

전국체육대회

해띠·해온

2019 한강몽땅 여름축제와 제100회 전국체육대회의 붐업을 위해 ‘해띠·해온과 함께하는 미니 체전’과 ‘잠수교 문화난장’이 열린다. 여름방학 시즌에 맞춰 진행되는 만큼 어린이와 가족, 젊은 층 등 모두가 어울릴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구성된다. 붐업 행사의 주요 포인트인 미니 체전에서는 총 연장 길이 80m의 초대형 장애물 에어바운스 등의 이색 스포츠 체험 행사를 즐길 수 있다. 누구나 흥미롭고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전국체전 아카이빙과 전국체전 10개 대표 종목의 신체동작 원리를 전자동으로 구현하는 인형·조형 전시도 관람할 수 있다. 8·15 광복절 이벤트 ‘잠수교 문화난장: 체전아, 몽땅 같이 놀자!’도 즐길 수 있다. 광복절 당일 잠수교 1일 통제 후 시민 참여형 스포츠 액티비티 프로그램과 문화 공연을 진행한다.

제100회 전국체육대회 10월 4~10일 잠실주경기장 등 72개 경기장
미니 체전 7월 19일~8월 18일 여의도한강공원
잠수교 문화난장 8월 15일 잠수교

정자은사진한강사업본부

문서 정보

[2019 한강몽땅 여름축제] 여름휴가는 어디? 한강이 피서지다! - 문서정보
관리번호 D0000037409288 등록일 2019-07-19
분류 기타
원본시스템 서울사랑 제공부서 시민소통담당관
작성자(책임자) 한해아 생산일 2019-06-28
라이선스 CC BY-NC-ND
이전페이지로 돌아가기 목록 문의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