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랑

[매력 명소] 한강에서 즐기는 무더위 탈출 대작전!

문서 본문

교통 정체로 고생하고 사람들에 치여 지치기 일쑤인 여름휴가. 안 가면 섭섭하고 가자니 부담스럽다. 올여름엔 여름휴가를 한강에서 즐겨보자. 서울시가 저렴한 비용으로 가족 중심의 여름휴가를 즐길 수 있는 ‘한강 행복몽땅 프로젝트’를 다양하게 진행할 예정이다. 이 프로젝트는 절정기인 7월 20일부터 8월 20일까지 한 달간 한강 전역을 무대로 펼쳐진다.

낮엔 수영장 물놀이와 래프팅, 윈드서핑 같은 수상 스포츠를 만끽하고, 해가 진 이후엔 다리 밑에서 이색 영화나 비보이, 재즈, 클래식 같은 거리 공연을 무료로 즐겨보자. 그리고 밤이 깊으면 여의도 · 뚝섬 한강공원에 마련된 400동의 캠핑장에서 별도 보고 매미 소리도 들으며 1박을 해보자. 23.3km에 걸쳐 펼쳐지는 형형색색의 꽃길, 2만5천m2 잔디밭은 자전거 라이딩과 산책길의 선물이다. 서울시는 서울 시민이 휴가지로 이용할 수 있도록 연중 운영하는 난지캠핑장 200동 이외에도 여의도 300동, 뚝섬 100동 규모의 임시 캠핑장을 운영한다. 특히 여의도·뚝섬 캠핑장은 ‘아껴 쓰고 나눠 쓰는’ 공유 경제를 도입한 일명 ‘셰어링 텐트’ 개념을 도입했다.

1) 23.3km에 백일홍, 수레국화, 황화코스모스 등 여름 꽃이 흐드러지게 핀 꽃길을 조성했다.
2) 초·중·고등학생과 동반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해양 레저스포츠체험교실이 열려 카약, 요트, 고무보트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재미 백배! 다양한 공연이 가득해요
한남대교(남단) 등 6개 한강 다리 밑에서 ‘다리 밑 영화제’라는 이름으로 매주 금요일 오후 7시 30분 무료로 영화를 상영한다. 또 한 달간 총 54회에 걸쳐 20여 편의 영화를 상영하는 ‘강변 영화제’가 열려 취향에 따라 영화를 선택할 수 있다. 여의도 물빛무대에서는 애니메이션, 코믹 오락영화 등 유쾌한 작품을, 광진교 8번가에서는 ‘독립·예술 영화와 로맨틱 영화의 만남’을 주제로 한 영화를, 반포 달빛광장에서는 ‘서울시 좋은 영화 감상회’를 통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영화를 상영한다. 또 이 기간 중에는 사전에 선발한 67개 팀의 거리 예술가들이 거리극, 마임, 댄스, 악기 연주 등 다양한 퍼포먼스를 펼칠 예정이다.

흥미 백배! 이색 체험을 해봐요
한강의 역사를 쉽고 재밌게 이해하는 퀴즈 프로그램 ‘빅 게임’, 밤하늘의 별을 관측하는 ‘별 보기 체험’ 등을 새롭게 진행한다. 빅 게임은 7월 24일부터 8월 14일까지 매주 수요일 진행하며, 별 보기 체험은 뚝섬 전망문화콤플렉스(자벌레)와 반포 동작대교 노을카페 등에서 할 수 있다. 이곳에서 대학생 천체 관측 동아리 회원들의 자세한 설명과 천체망원경을 통해 낮에는 태양흑점을, 밤에는 여름밤 별을 관찰할 수 있다.

3) 래프팅, 윈드서핑 등을 즐길 수 있는 한강수상레포츠교실.
4) 다양한 공연과 영화 등을 즐길 수 있는 무대가 한강 곳곳에 마련된다.

모험 백배! 수상·레저 스포츠가 풍성해요
여름이면 가장 사랑받는 뚝섬·난지 등 7개 한강 수영장과 물놀이장을 8월 25일까지 운영한다. 스포츠 체험을 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교실을 진행하는 것도 또 다른 특징. 이촌·양화한강공원 수상 훈련장에서는 카약, 요트, 고무보트 등을 무료로 즐길 수 있는 ‘해양수산부와 함께하는 해양레저스포츠체험교실’이 열린다. 망원한강공원에서는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윈드서핑 체험 행사’를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무료로 진행하며, 어린이들이 수상 레저 체험과 함께 안전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어린이 수상안전교실’은 양화한강공원에서 개최한다.

시민청에서 놀자!
시민청 여름 프로그램
▶시민청에서 뜨거운 여름을 날려버릴 다양한 공연이 펼쳐진다. 시민청 지하 2층 바스락홀에서 인기몰이 중인 인디 밴드가 참여하는 록 페스티벌이 8월 15일부터 17일까지 오후 5시~8시에 열린다. 로맨틱펀치, 이나밴드, 슈퍼키드, 주말엔블루스, 와이낫, 밴드그릇 등 신인 밴드와 유명 인디 밴드 간의 뜨거운 밴드 열전이 펼쳐질 예정이다. 스탠딩 공연으로 열리는 록 페스티벌은 모두 무료다. (문의 02-739-5815)

▶한편 지하 1층 시민청갤러리에서는 8월 1일부터 18일까지 애니메이션 로봇 전시 <아빠, 같이 가>를 진행한다. 아이와 함께 떠나는 아빠의 추억 여행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 전시에서는 시대를 아우르는 다양한 피겨와 포스터, 서울시 랜드마크 레고전, 애니메이션 히스토리 월, 한여름 밤의 야외 영화관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문의 02-739-5810)

▶유명인사를 초청해 삶과 음악에 얽힌 이야기를 관객과 나누고 소통하는 토크 콘서트는 7월 31일과 8월 28일 등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오후 7시 시민청 지하 2층 이벤트홀에서 열린다. 7월에는 ‘효재’ 한복집을 운영하고, ‘시가 있는 효재 밥상’을 쓴 패션디자이너 이효재 씨, 8월에는 국민 배우 이순재 씨를 만나본다. (문의 02-739-5811)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한마음 살림장이 매월 둘째 주와 넷째 주 주말에 펼쳐진다. 수공예품이나 디자인 상품 등을 판매하고, 관람할 수 있는 한마음 살림장 아트 마켓은 7월 13일~14일, 8월 10일~11일 열리고, 식품과 생활용품을 판매하는 생활 시장은 7월 20일~21일, 8월 24일~25일에 들어선다. 시민청 지하 1층 활짝 라운지,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 (문의 : 02-739-5816)

● 한강 행복몽땅 프로젝트 - http://www.tbs.seoul.kr/tv/SeoulGolmok/replay.jsp





글 이선민 문의 서울시 다산콜센터 ☎120 (홈페이지 hangang,seoul.go.kr)

문서 정보

[매력 명소] 한강에서 즐기는 무더위 탈출 대작전!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서울사랑 제공부서 시민소통담당관
작성자(책임자) 한해아 생산일 2016-07-19
관리번호 D0000028036692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