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정과 성심으로 일하는 3권역의 중심 영등포소방서 영등포소방서 수신 수신자참조 (경유) 제목 영등포소방서 불필요한 일줄이기 실행 계획 알림 1. 관련근거 가. 시 소방행정과-1210(2019.1.31.) “소방기관 업무 효율화 추진계획 알림” 나. 소방행정과-4288(2019. 4. 8.) 호 “소방공무원 기살리기를 위한 불필요한 일줄이기 실행계획 보고” 2. 위 호와 관련, 그동안 관행적으로 진행되어 온 불합리한 업무방식을 개선하여 불필요한 일의 중복을 막고 업무 본연에 대한 충실도를 높여 직원의 근무의욕을 고취시키기 위한 “불필요한 일줄이기 실행 계획”을 다음과 같이 알려드리니 각 부서(센터)에서는 소관 업무사안을 면밀히 검토하고 당면 업무에 즉시 반영하는 등 업무추진에 적극 협조 바랍니다. 가. 현장출동부서 행정업무 최소화 ? 불필요한 일줄이기 ? 중복 관행적 업무 폐지 ? 불필요한 지시, 자료파악 등 개선 나. 불합리하고 비효율적인 행정업무 개선 ? 업무 간소화 ? 비효율적인 업무방식 개선 ? 각종 평가업무 통합관리 및 일원화 ? 불필요한 회의 및 운영방식 개선 다. 현장대원 일하는 방식 개선 ? 안전센터 업무 균등화 ? 현장대응단 안전센터 업무분장 명확화 및 균등 배분 ? 주ㆍ야간 업무조정으로 현장기능 강화 3. 기타사항 가. 각 부서에서는 행정업무 효율화를 위해 필요시 추가적인 정비 및 보완을 통해 각종 업무실적 취합에 저해됨이 없도록 하시되(센터 간 업무정립 필요시 ) 나. ‘폐지’의 의미는 해당 업무를 하지 않는다는 뜻이 아니고 중복 보고나 시스템 상 취합가능한 것을 이중 삼중으로 보고(제출)하지 않는다는 취지를 이해하시고 다. 각종 보고(제출) 문서의 제출시 문서 제목은 금번 정비된 문서명을 정형화 하여 통일적으로 사용함으로 업무관리 상 혼선이 초래되지 않도록 각별히 유의하시며 라. 앞으로도 지속적인 일처리 방식 및 프로세스 개선을 통해 효율적인 업무능률이 제고될 수 있도록 연구 및 의견 제시 바랍니다. 붙 임 불필요한 일줄이기 실행계획 보고(방침문서) 1부. 끝. 소방행정과장 수신자 영소(02-9) ★담당자 김기환 행정팀장 김정희 소방행정과장 04/08 代김정희 협조자 시행 소방행정과-4323 ( ) 접수 ( ) 우 07301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문래로 197 / http://fire.seoul.go.kr/ydp 전화 /전송 / / 부분공개(7)
17558220
20210929130757
본청
소방행정과-4323
D00000359784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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