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19년 신년 업무보고회 결과 보고

시 민 문서번호 행정지원과-3408 보존기간 년 결재일자 2019.2.12.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주무관 행정관리팀장 행정지원과장 동부수도사업소장 김태희 서경란 서재식 02/12 이구석 협 조 2019년 신년 업무보고회 결과보고 2019. 2. 동부수도사업소 2019년 신년 업무보고회 결과보고 2019년 핵심사업 보고 및 타과 협조사항 등 업무공유를 위한 보고회를 개최하고 결과를 아래와 같이 보고함. Ⅰ 회의개요 ○ 일 시 : 2019. 2. 8.(금) 16:00 ~ 18:00 ○ 장 소 : 3층 회의실 ○ 참 석 자 : 20명(소장, 각과장, 팀장 및 분야별 업무총괄담당) ○ 회의내용 : 각과 팀별 주요업무추진사항 및 공유협력 사항 보고 Ⅱ 주요내용 ? 핵심사업 및 업무공유사항 보고 ○ 팀장 및 분야별 업무총괄담당 보고 - 붙임의『2019년 신년업무회 회의자료』참조 ? 회의사진 Ⅲ 공유 및 협조사항 과 팀(분야) 공유 및 협조사항 행정지원과 행정관리팀 효율적인 경영실적 관리 및 아리수 공감 홍보 추진 제대로된 평가기준 마련을 위한 경영실적평가항지표 개선안 제출 협조 현장홍보 각과별 10건 결과 제출 협조, 전화친절도 점검 대비 및 응대법 강화 민원총괄팀 처리기간 초과민원 ZERO化 추진 유기한민원건은 민원총괄팀과 각과 담당자와 유기적인 협조로 바로 처리 수질팀 시민과 함께 하는 아리수품질확인제 추진 강화 현장밀착소통으로 질적관리, 사전예약에 따른 야간수질검사 실시, 빅데이터를 활용 체계적인 추진 요 금 과 요금1팀 수도요금 조정·심사업무 추진 공사부서 신개전 통보시 현장설치기물내역과 일치여부 확인 후 통보 요금2팀 체납 징수율 향상 급수공사 신청 시 체납수용가는 체납금 완납 후 공사 시행할 것을 안내 유수율분야 유수율 제고 누수발생죄소화, 유수율저조 중블록 해소, 재개발·재건축지역 상수도 시설물 관리 등 유수율 증대를 위한 노력 협조 현장민원과 현장민원팀 아리수 토탈 서비스 운영 시민평가단 만족도 평가는 수질민원접수부터 수질검사까지이므로 중점 추진 아리수토탈서비스 민원접수시 “직원접수”로 요청 옥내급수관지원분야 노후 옥내급수관 교체 지원 계량기 교체, 옥내누수진단, 요금검침, 수질검사, 급수불편 등 민원처리시 노후 옥내급수관 교체 지원 사업 홍보 요청 계량기교체분야 수도계량기 효율적인 교체 추진 고장계량기 교체시 정확한 검침 및 심사 판단 요청 급수운영과 급수설비팀 노후 상수도관 정비 공사전 현장자료를 최대한 활용하여 공사착공에 따른 민원 최소화 급수설비팀 배수관 물세척 추진 52개 소블록(D=80~300mm, L=36,000m), 4월~11월(8개월), 기간제근로자 5명 채용 배급수관망 분야 소블록 배급수관망 개선 단일배관 이중화로 무단수 급수체계 구축, 36개소(D=80~300mm, L=483m) 시설관리과 시설관리팀 상수도시설물 정비 및 관리, 아리수 음수대 설치·유지관리 금년 추진하는 아차산배수지등 6개소 정밀안전점검시 배수지 항청소와 유기적 추진 누수복구 분야 상수도관 누수 대응능력 향상 시민불편 최소화를 위한 탐지활동 및 사전점검으로 상수도 누수 저감 추진 기전팀 대현산배수지 전기수전방식 변경(특별고압→저압) 추진 특고압에서 저압으로의 변경에 따른 문제점들을 면밀히 살피어 추진 Ⅳ 소장님 및 과장님들 당부말씀 ○ 소장님 말씀 - 모든 사업의 성과를 내기 위해서는 시민의 마음을 얻는 것이 제일 중요하므로, “사람이 먼저다”란 모토로 상호교감하는 업무 및 사업 추진을 해줄 것 - 분야별· 사업별 관련된 팀장 및 담당자간 소통을 통한 공조로 사업 효과가 극대화될 수 있도록 세밀한 부분까지 신경써 주기 바람. - 공사현장 안전관리를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마련하여 공사장 노무자의 안전뿐만 아니라 시민 모두 안전한 현장운영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 - 분야별 세부 요청 사항 번호 요 청 내 용 추진부서 1 아리수품질확인제 방문시 충분한 소통시간을 갖는 현장밀착소통으로 서비스 질적관리 및 홍보기능을 강화하기 바람 기간제근로자 선발 후 수질검사 요령 및 시민응대 관련 교육 철저 행정지원과 2 작년보다 체납징수 목표가 상향된 바, 목표달성을 위해 다각적인 체납징수활동에 임하기 바람 유수율 증대를 위해 각 과와의 유기적인 협조를 이끌어내어 원활한 추진이 되도록 노력하기 바람 요금과 3 노후 옥내급수관 교체 지원사업에 대한 모든 질문사항 및 답이 들어 있는 컨설팅 수준의 매뉴얼을 제작하기 바람 옥내급수관 교체 지원에 대한 홍보 활동을 다양한 매체를 활용하여 적극적으로 추진하기 바람 현장민원과 4 공사에 대한 안내 및 홍보를 위해 현수막을 활용한 홍보 활동을 도입하기 바람 감리담당자 사전교육을 통해 페널티를 받을 수 있는 원인자 누수 제로화에 만전을 기하기 바람 급수운영과 5 정밀안전 진단보고서에 구체적인 사진을 넣어 한번에 누구나 현황 파악이 될 수 있도록 작성 정밀안전진단 용역 결과에 따른 적절한 후속 조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추진 시설관리과 ○ 과장님들 말씀 - 미처리된 유기한 민원 1시간전 통보하기 등 처리기간 초과민원 제로화를 위해선 각과 직원들의 관심과 의지가 필요함. 공사관련 담당자 교육 실시(바뀌기 쉬운 도시형 생활주택 주계량기 2개 처리 주의 , 재사용계량기 요금과 확인 먼저 등 다발성 민원 내용 포함) 경영실적평가지표 의견에 관할구 수에 따른 배점 차등 적용안 제출 고장계량기, 만기계량기 교체시 요금과 확인을 통해 이중 교체 방지 만기계량기 교체시 수용가에게 안내하여 민원처리 만족도를 높이기 바람 유기한민원 처리관련 교육, 휴가, 인사이동 등 담당자 부재로 인한 지연발생 특별주의 및 정확한 모니터링으로 처리민원 제로화 도모 안전한 공사현장을 위한 감리교육 자료 제작 및 교육 실시할 것 옥내배관 교체공사 설비업체 간담회 개최를 통한 지원사업에 대한 효과적인 홍보활동을 추진하기 바람 붙임 : 2019년 신년업무보고회 회의자료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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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신년 업무보고회 결과 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동부수도사업소 행정지원과
문서번호 행정지원과-3408 생산일자 2019-02-12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김태희 (02-3146-2636) 관리번호 D0000035558450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업무계획및평가(서무) > 업무계획및보고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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