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1월 공직기강 및 청렴 특별교육 결과 보고

문서번호 행정지원과-1135 결재일자 2017.1.18.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행정관리팀장 행정지원과장 강동수도사업소장 박성희 최은봉 代최은봉 01/18 신대현 협 조 교육훈련팀장 조병건 1월 공직기강 및 청렴 특별교육 결과 보고 2017. 1. 18. 강동수도사업소 (행정지원과) ☞ 해당사항이 있는 부분에 ‘ ■ ’ 표시하시기 바랍니다. (※ 비고 : 필요시 검토내용 기재) 구 분 사전 검토항목 점검 사항 검토완료 해당없음 비 고 시민 참여 ● 시민 의견 반영 및 사업 참여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청책토론회, 설문조사, 시민공모 등 □ ■ 전문가 자문 ● 관련 전문가 의견을 반영하였습니까? 예) 자문위원회 개최, 타당성 검토, T/F 운영 등 □ ■ 갈 등 ● 이해 당사자 간 갈등발생 가능성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주택가 공공주차장 조성, 택시 불법영업 단속 등 □ ■ 사회적 약자 배려 ●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여성, 아동, 장애인, 한부모 가정 등 □ ■ 선거법 ● 공직선거법에 저촉 여부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홍보물 배포, 표창수여, 경품지급, 기부행위 등 □ ■ 안전 ● 시민 안전 위험요인과 안전대책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장소·시설물 점검, 안전관리 인력확보 등 □ ■ 타 기관 ● 타 기관 협의·협력(타 자원 활용 등)을 하였습니까? 예) 중앙부처, 타 지자체, 투자·출연기관, 민간단체 등 □ ■ 홍 보 ● 사업홍보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보도자료, 기자 설명회, 현장 설명회 등 □ ■ 바른 우리말 ● 서울시 행정 순화어 목록을 확인하였습니까? 예) 별첨, 첨부 ⇒ 붙임, 가이드라인 ⇒ 지침 등 ■ □ 1월 공직기강 및 청렴 특별교육 결과 보고 민족 고유의 명절인 설날을 맞이하여 우려되는 공직기강 해이 예방 및 복무기강 확립, 청렴의식 제고를 위해 전 직원 교육 실시결과를 보고드림 추진 근거 비상시국 및 2017년 설 명절대비 공직기강 특별감찰 계획 알림 (감사담당관-868, 2017.1.16) ************************************************* ****** * 교육일시 및 장소 : 2017. 1. 17.(화) 16:30~17:30, 3층 강당 *********90명(현재 근무인원 110명) *******연가,교육,교대근무자 등 불참자(20명)는 부서별 자체교육 실시 교 관 : 소 장(훈시), 시설관리과장(공직기강 확립) 교육시간 :1시간(인력개발과 협의) 세부 교육 내용 설 명절대비 공직기강 확립 특별감찰에 대한 교육실시 ○ 추진기간 : 2017. 1. 16.(월) ~ 1.31.(화) ○ 중점감찰 분야 (시민불편) 비상시국 관련 민원응대 소홀 및 부작위 행위 (공직기강) 허위출장, 유기장 출입 등 공지기강 해이 행위 (금품수수) 금품 및 향응 수수 행위 (부정청탁) 지위 권한을 이용한 부정청탁 및 압력 행위 ○ 전 직원에 대해 바른 복무자세로 근무하여 불미스러운 사건을 예방하고 서 울시 행동강령의 철저한 준수를 당부 * 공직기강 확립 방안 교육 실시 ○ 복무규율 준수 철저 - 시민불편 예방을 위한 적극적, 능동적인 근무자세 유지 - 출퇴근, 중식시간을 엄수하고 무단이석 금지 - 품위손상 등 사회적 물의가 우려되는 언행 금지 - 청탁금지법 시행 관련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행위 엄금 - 음주 후 청사 귀청 금지 등 품위유지 철저 - 초과근무자는 정위치 근무(업무와 무관한 초과근무 행위 금지) ○ 당직근무 및 보안점검 철저 - 정위치 근무 및 연휴 당직근무 철저(당직근무자 무단변경 금지) - 퇴청시 책상 및 캐비닛 시건 등 철저 - PC 등 전기 전원차단 및 청사 내·외 순찰 철저로 화재·안전사고 예방 ○ 청사 등 중요 시설물 경계근무 강화 - 배수지, 가압장 등 상수도 중요시설물 순찰 강화 - 외부인 청사출입 통제 철저 ○ 비상연락 체계 정비 및 동향보고 철저 - 비상상황 발생시 신속한 응소 및 대처가 가능토록 직원 및 유관기관 비상연락망 정비 - 각종 사건,사고등 상황 발생시 동향보고 요령 숙지로 신속한 보고체계 유지 * 청탁금지법 핵심내용 실천 당부 ○ 청탁금지법 시행(9.28) 관련 비정상적 관행의 정상화, 공공부문의 관행적· 구조적 비위행위 근절 등 근본적인 부조리 척결 노력 ○ 위반사례 발생시 공직자 사기저하 및 업무에 지장을 줄 우려가 있으므로 청렴성 유지를 위한 투명하고 공정한 자세 유지 * 본부 주관 전화 서비스 품질평가 설명 ○ 본부 주관 전화민원 응대 서비스 품질 점검중으로, 민원응대 서비스 수준 향상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 - 민원응대 품질 점검표를 참고하여 전화응대 방법 설명 - 점검기간 : 1.9~2.7(기간중 과별2회) - 점검항목 : 민원 응대시 연결태도, 상담 및 종결태도 등 · 연결태도 : 본인이 담당자임을 꼭 밝히고 전화응대 · 상담태도 : 방문 민원의 말을 끝가지 듣고 공감표현 후, 추가문의사항 여부 확인 안내 , 마무리 인사 등 전화응대 등 교육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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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월 공직기강 및 청렴 특별교육 결과 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강동수도사업소 행정지원과
문서번호 행정지원과-1135 생산일자 2017-01-18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박성희 (02-3146-5017) 관리번호 D0000028749096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지도감사(서무) > 감사수감및결과조치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