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택시 승차거부 관련 민원답변

마음이 모이면 서울이 됩니다. "SEOUL MY SOUL" 서 울 특 별 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택시 승차거부 관련 민원답변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응답소(민원상담)를 통해 신청하신 민원**********************에 대한 검토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귀하의 민원내용은 "승차거부"에 관한 것으로 판단 됩니다. 택시운수종사자가 승차거부를 하는 행위는 「택시운송사업의 발전에 관한 법률」제16조(택시운수종사자의 준수사항)제1항제1호 등에 의하여 과태료 부과 등 행정처분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교통불편신고 접수 및 처리를 위해서는 「민원 처리에 관한 법률」 및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등 관계 법령에 따라 신고인의 인적사항(성명, 주소, 전화번호)과 위반일시(장소), 위반내용, 위반차량의 차량등록번호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귀하의 교통불편민원과 관련하여 정확한 조사와 행정처분을 원하신다면, 서울시 교통불편민원 접수기관인 120다산콜재단(☎ 02-120, 전화)으로 일반민원이 아닌 교통민원으로 다시한번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20 다산콜재단(☎ 02-120, 전화)에서는 택시나 버스 위반행위 불편신고를 받고 있으며, 사진·동영상 등 증거자료를 첨부하여 신고하여 주시면 위반내용에 따라 행정처분이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추가적인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서울시 교통실 교통운영관 주차계획과 *******(☎ 02-2133-4602)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설명하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 주무관 김명신 교통불편대응팀장 강정환 주차계획과장 11/18 김형규 협조자 시행 주차계획과-23733 ( 2024. 11. 18. ) 접수 ( ) 우 04515 서울특별시 중구 덕수궁길 15, 서소문청사 1동 2층 / http://www.seoul.go.kr 전화 02-2133-4602 /전송 02-2133-4904 / azaz21@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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택시 승차거부 관련 민원답변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교통실 교통운영관 주차계획과
문서번호 주차계획과-23733 생산일자 2024-11-18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김명신 (02-2133-4602) 관리번호 D0000052132854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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