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총무부-24124 결재일자 2024. 11. 18. 공개여부 부분공개(2)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총무과장 총무부장 김용구 은진아 11/18 정덕영 협 조 재무과장 권혜경 주무관 김남현 2025년 인터넷전화(IPT)시스템 유지보수용역 추진 계획 2024. 11. 도시기반시설본부 (총무부) ☞ 해당사항이 있는 부분에 ‘ ■ ’ 표시하시기 바랍니다. (※ 비고 : 필요시 검토내용 기재) 구 분 사전 검토항목 점검 사항 검토완료 해당없음 비 고 일반사항 정책일반 ◆ 제반 법규와 실태, 실제 현장의 의견 등을 검토하였습니까? (법령, 규칙, 통계·빅데이터, 시민의견 등) ■ □ ◆ 정책(사업) 집행의 직·간접적 영향 및 효과성을 분석하였습니까?(갈등, 약자, 일자리, 안전, 탄소 감축 등) ※ 약자 : 하단 세부 검토항목 점검 ■ □ ◆ 정책·계획·전시물·홍보물 등이 역사적 사실에 부합하는지 검토하였습니까? ■ □ ◆ 불필요한 외국어·외래어 표현 대신 바른 우리말을 사용하였습니까? ■ □ ◆ 정책·계획 등의 지속가능성을 검토하였습니까?(경제·사회·환경 등) ■ □ 약자와의 동행 목적 ◆ 경제적으로 취약한 약자를 지원하기 위한 사업인가? □ ■ ◆ 주거, 생계, 의료, 교육, 기타 분야 중 어느 것에 해당하는가? □ ■ 주거/생계/의료/교육/기타 ◆ 단순지원 사업과 사다리지원 사업 중 어느 것에 해당하는가? (단순 : 어려움 즉시 개선 / 사다리 : 계층 상향 또는 안정 유도) □ ■ 단순지원/ 사다리지원 ◆ 경제적으로 취약한 약자가 아니라 하더라도, 다양한 분야의 사회적 약자를 배려할 수 있는 수단을 포함하였는가? □ ■ 계획수립 ◆ 사업 대상자가 쉽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사업을 구성하였는가? □ ■ 집행·홍보 ◆ 집행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역효과를 최소화하기 위한 대안을 고려하였는가?(‘약자’ 낙인효과, 역차별 등) □ ■ ◆ 사업 대상자에게 적절한 홍보 수단을 채택하였는가? □ ■ 평가·환류 ◆ 사업효과를 측정할 수 있는 지표(산출, 과정, 성과 등)는 마련하였는가? 아닐 경우, 성과를 평가할 수 있는 대체·보완 수단이 존재하는가? □ ■ 2025년 인터넷전화(IPT)시스템 유지보수용역 추진 계획 총무부장:정덕영☎6438-2028 총무과장:은진아☎2030 담당:김용구☎2048 인터넷전화(IPT) 시스템 및 부가장비에 대한 지속적인 유지관리를 통해 장애를 예방하고 장애발생시 신속하게 대처하여 행정업무 지원에 만전을 기하고자 함 1 추 진 개 요 추진근거 ?「도시기반시설본부 인터넷전화 구축계획」(총무부-23806호, 2022.5.19.) ?「행정전화 인터넷사업자 종료 안내」(서울시총무과-29352호, 2023.10.30.) 2 추 진 방 향 사업추진 내용 ? 인터넷전화 시스템의 지속적인 유지관리를 통한 안정적인 행정업무 지원 ? 24시간 무중단 행정전화 서비스를 위한 최적의 가동상태를 유지하고 장애발생시 신속한 조치가 가능한 유지보수 체계 구축 ? 인터넷전화(IPT) 효율적, 체계적 관리로 시스템 안정성 확보 3 사 업 개 요 ********************************************************* ***************************************************] ***************************************** ******************************************************************** **************************** ************************************************************* 유지관리 대상 ************* ***************************************************************************************************************************************************************************************************************************************************************************************************************************************************************************************************************************************************************************************************************************************************************************************************************************************************************************************************************************************************************************************************************************************************************************************************** 유지보수 점검 및 관리내용 ? 월 2회 이상 정기적인 현장 점검 실시 ? 장애발생시 신속한 장애복구 및 원인 분석 ? 인터넷전화 환경 최적화 및 운영 현황 점검 ? 인터넷전화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및 프로그램 설치 점검 ? 조직개편, 인사이동 등 사무환경 변경 및 구성에 따른 인터넷전화 이전 설치 4 추 진 일 정 서울계약마당 발주계획 등록 : `24. 10. 유지보수 추진계획 : `24. 11. 유지보수 용역 계약 : `24. 12. 유지보수 용역 시행 : `25. 1. 1. ~ 12. 31. 5 기 대 효 과 인터넷전화(IPT) 시스템의 정기점검 및 장애발생에 대비한 신속한 대응체계 구축으로 안정적인 행정업무 지원 전문적인 시스템 관리로 장비 성능을 최적화하여 장비의 효율성 및 예산절감 증대 붙임 1. 산출기초조사서 및 견적서 1부. 2. 일일대가표 1부. 3. 과업내용서 1부. 끝.
32229483
20241120043505
본청
총무부-24124
D0000052135413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