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이 모이면 서울이 됩니다. "SEOUL MY SOUL" 시민감사옴부즈만위원회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회신 1.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응답소(시장에게바란다)를 통해 신청하신 민원**********************에 대한 검토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2. 귀하의 민원 내용은 *****************************************************************************************************’으로 이해됩니다. 3. 귀하가 제기하신 요구 사항에 대해 검토한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귀하께서는 귀하의 민원이 ********************************************************************************************* - 서울시는 직원의 친절한 직무수행과 관련하여 「서울특별시 공무원 행동강령」 제5조(직무수행의 기본자세) 제1항 제4호에 ‘민원은 다른 업무에 우선하여 신속하고 친절하게 처리하여야 한다’ 라고 규정하고 있으며, ***********************************************************************************************************************************************************하도록 규정되어 있습니다. - 이에 시민감사옴부즈만위원회에서는 ******************************************************************************************************하였습니다. - 또한,*************************************************************************************************************************************************************하였습니다. - 아울러, 우리 위원회는 「부패방지 및 국민권익위원회의 설치와 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른 고충민원(행정기관등의 위법·부당하거나 소극적인 처분 및 불합리한 행정제도로 인하여 국민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국민에게 불편 또는 부담을 주는 사항에 관한 민원)에 해당할 경우 이를 조사하는 기관입니다. 2)***************************************************************************************** -「민원 처리에 관한 법률」제23조는 민원인이 정당한 사유 없이 동일한 내용의 민원을 반복적으로 제기하여 행정기관이 동일한 내용의 답변을 함으로써 소요되는 행정력의 낭비를 방지하여 다른 선량한 민원인에게 보다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규정입니다. 또한, 반복적으로 제기된 민원이라고 해서 모두가 종결처리되는 것은 아니고, 종전 민원과 동일한 내용이라 하더라도 ‘정당한 사유’가 있다면 행정기관은 이를 접수하여 처리하여야 할 것입니다. ‘정당한 사유’란 행정기관의 중대한 착오 또는 위법·부당성을 객관적으로 증명할 수 있는 새로운 사유가 있거나 사실 또는 법률관계에 변동이 발생하여 그 처리결과가 달라질 것으로 기대할 수 있는 경우 등을 의미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정당한 사유’ 여부는 해당 민원을 처리하는 부서의 장이 종합적인 상황을 고려하여 판단할 사항입니다. *********************************************************************************************************************************************************************처리한 것으로 확인하였습니다. 3) ********************************************* - ********************************************************************************************************************************************************************************************************************************************************************임을 확인하였습니다. 4) *************************************** ***************************************************************************************************************************************************************************************************************** **************************************************************************************************************************************************************************하였습니다. 4.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추가적인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서울특별시 시민감사옴부즈만위원회 박미영 조사관(☎ 02-2133-3144)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설명하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민원행정서비스 개선을 위해 처리결과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조사관 박미영 고충민원조사2팀장 석재영 위원장 11/06 代박홍권 협조자 시행 시민감사옴부즈만위원회-19659 ( 2024. 11. 6.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덕수궁길 15, 서소문2청사 2층 / http://www.seoul.go.kr 전화 02-2133-3144 /전송 02-768-8846 / ioyou1@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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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1080405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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