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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뷰티도시 서울? 브랜드 네이밍·영상 공모전 추진계획

문서번호 도시브랜드담당관-7356 결재일자 2021. 10. 13.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브랜드기획팀장 도시브랜드담당관 시민소통기획관 조환종 박옥산 김동경 10/13 윤종장 ?뷰티도시 서울? 브랜드 네이밍·영상 공모전 추진계획 2021. 10. 시민소통기획관 (도시브랜드담당관) ?뷰티도시 서울? 브랜드 네이밍?영상 공모전 추진계획 ?세계 뷰티도시 서울?의 매력과 가치를 표현하는 브랜드를 개발하기 위해 국내?외 네이밍 및 영상 공모전을 추진하고자 함 1 추 진 배 경 ○ 뷰티산업은 감성과 웰빙을 지향하는 새로운 소비 트렌드에 부합하여 지속적인 성장과 고부가가치 일자리 창출 효과가 예상되는 분야 - 패션, 의료, 관광 등 산업과 연계하여 복합적으로 발전 시, 높은 부가가치 예상 ○ 서울시 뷰티 관련 사업은 각 실국에서 개별적으로 추진하여, 일관된 ‘뷰티도시 서울’의 이미지 전달에 한계 - 패션(경제정책실), 의료관광(관광체육국), 뷰티행사(문화본부) 등 ⇒ 뷰티산업을 매개로 서울의 미래 성장 잠재력을 높이고, 서울의 가치와 매력, 아름다움이 제고될 수 있는 비전을 담은 새로운 브랜드 필요 2 현황 및 분석 < ?뷰티도시 서울? 브랜드가 대표하는 뷰티산업의 범주 > ?? 뷰티산업은 인체를 건강하고 아름답게 관리하기 위해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산업 출처 :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뷰티테마(산업)단지 지정방안(2011) 으로 일반적으로 화장품 제조?생산?유통, 헤어미용, 피부미용, 네일아트, 메이크업 서비스업 등을 지칭 ?? ?뷰티도시 서울? 의 범주는 ‘Total Beauty’의 개념으로, ‘제조’(생산,개발), ‘서비스’(헤어,피부,네일,메이크업), ‘테크’(신기술 활용 서비스 혁신), ‘연관’(의료,패션, 미식, 문화,관광, 웰니스 등)을 모두 포괄 ?? K-뷰티 자산 현황 ○ [뷰티] 한국 화장품의 해외 수출액은 $75.7억으로 세계3위(’20년) 세계 화장품 시장 규모는 $4.996억(’19년)으로 매년 5.3% 성장 전망 - - 국내 화장품 책임 판매 업체의 45.7%가 서울에 위치 ○ [패션] 新한류의 영향으로 국내 패션산업의 세계시장 진출 기회 증가 및 평판 상향 - IFDAQ 국제 패션 도시 영향력 지수 (International Fashion Digital Automated Quantification) 패션 도시 영향력 지수 세계 12위(2021) ○ [관광] 서울의 관광규모 세계 11위(’19년), K-팝·K-드라마 등 한류의 영향으로 서울 호감도 상승세, 체계적 뷰티 관광 육성을 위한 브랜드 개발 적기 3 추 진 계 획 ?? 추진방향 ○ 세계인의 참여를 통해 ?뷰티도시 서울?의 새로운 ‘브랜드’에 대한 관심 제고 ○ ?뷰티도시 서울? 브랜딩을 통한 도시 마케팅 및 글로벌 경쟁력 강화 ?? 추진과제 ○ 도시 컨셉 브랜딩에 활용가능한 ?뷰티도시 서울? 브랜드 개발 - 뷰티의 일반적 개념을 확장하여 서울의 미각, 후각, 경관 등 포괄하는 ‘감성도시’, ‘아름다운 도시’ 등 서울의 도시 컨셉으로 연계 브랜딩할 수 있는 브랜드 개발 - 네이밍·영상 공모 및 전문 디자인?브랜딩 지원을 통해 완성도?관심 제고 4 세부 추진계획 ?? 뷰티도시 서울 브랜드 네이밍?영상 공모전 ○ 공 모 명 : ?뷰티도시 서울? 브랜드 네이밍?영상 공모전 ○ 공모주제 : 세계의 뷰티 트렌드를 주도하고 세계 뷰티산업의 중심도시로 도약하는 서울 ○ 개최시기 : ○ 참여대상 : 서울과 K-뷰티에 관심있는 전 세계인 ○ 추진방법 ① 온라인 설문지 구글폼(Google Forms)을 통해 ?뷰티도시 서울?의 브랜드 네이밍과 20초 이내의 영상을 공모 ② 디자인 전문회사의 디자인 및 브랜드 지원을 통해 네이밍의 시각화(붙임2) ③ 10인의 심사 전문가 평가기준에 의거 우수작 선정(붙임3) ④ 우수 작품 시상 ○ 추진절차 - 네이밍 : 예비심사(1회), 전문가심사(3회), 시민심사(1회) 총 3단계에 걸쳐 진행 공고 및 접수 ⇒ 심 사 ⇒ 최종 심사 ⇒ 시상 및 확산 - 온라인 홍보 - 온라인 접수 (1차) 예비심사 (2차) 전문가심사 (3차) 전문가심사 시민선호도 조사 (4차) 전문가심사 - 온라인 시상 - 市 SNS 홍보 10.18(월)~11.7(일) 11월 12월 12월~ - 영 상 : 예비심사(1회), 전문가심사(2회) 총 2단계에 걸쳐 진행 공고 및 접수 ⇒ 심 사 ⇒ 최종 심사 ⇒ 시상 및 확산 - 온라인 홍보 - 온라인 접수 (1차) 예비심사 (2차) 전문가심사 (3차) 전문가심사 - 온라인 시상 - 市 SNS 홍보 10.18(월)~11.7(일) 11월 12월 12월~ ○ 시 상 :?금상 부문별 1점씩 ?은상 부문별 3점씩 ?동상 부문별 6점씩 5 홍보 및 확산 ?? 국내·외 언론 및 서울시 홈페이지·SNS를 통한 노출 및 확산 ○ 국내·외 언론에「뷰티도시 서울」브랜드 네이밍?영상 공모전 보도자료 배포 ○ 서울시 홈페이지(한?영) 및 서울시 운영 SNS채널(한?영?중?일) 활용 홍보·확산 ?? 국내·외 공모전 전문 웹사이트에 공모 포스터 및 배너 광고 게재 ○ 국내 : ‘내 손안에 서울’(mediahub.seoul.go.kr)을 비롯한 서울시 보유 매체와 국내 공모전 전문 웹사이트 5곳에 공모 포스터 게재(붙임4) ○ 해외 : 해외 공모전 전문 웹사이트 5곳에 공모 포스터 게재(붙임4) ○ 온라인 프로모션 이미지 공모전 포스터 및 배너 광고 예시 공모전 포스터 영/한 예시 공모전 배너광고 예시 6 행 정 사 항 ?? 소요예산 : ○ 예산과목 - ?? 향후 일정 ○ 사전 온라인 홍보 추진 : ’21. 10. 15. ~ ○ 보도자료 배포 : ’21. 10. 18. ~ ○ 공모전 예선 진행 : ’21. 10. 18. ~ 11. 07 ○ 공모전 본선 및 시상 : 【붙임】 : 1. 포스터 2부(국문, 영문). 2. 공모전 디자인 지원 방안 1부. 3. 공모전 전문가 심사 명단(안) 1부. 4. 공모전 게재 예정 국내?외 공모전 전문 웹사이트 1부. 5. 공모전 공고문(안) 1부. 끝. 붙임 1 포스터 한국어 및 영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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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2_디자인 지원 방안 및 세부 일정.hwpx

    비공개 문서

  • 붙임3_뷰티도시 서울 브랜드 영상 공모 전문가 심사 명단.hw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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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4_공모전 게재 예정 국내외 공모전 전문 웹사이트.hw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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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5_뷰티도시 서울 네이밍 및 영상 공모전_공고안.hw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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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뷰티도시 서울? 브랜드 네이밍·영상 공모전 추진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도시브랜드담당관
문서번호 도시브랜드담당관-7356 생산일자 2021-10-13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조환종 관리번호 D0000043795153
분류정보 문화관광 > 문화산업정책 > 문화산업정책수행 > 서울브랜드강화 > 도시브랜드해외홍보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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