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탄생응원 서울 프로젝트" 서 울 특 별 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답변] 민원 접수채널 관련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응답소(스마트불편신고(앱))를 통해 신청하신 민원**********************에 대한 검토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귀하께서는 민원 접수 창구를 한 곳으로 통합하여 운영하도록 요청하셨습니다. 먼저 시정에 관심을 갖고 의견 주신 것에 대해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서울시의 모든 민원을 통합관리하는 온라인 시스템은 "응답소"이며, 시민들께서 민원을 신속하고 편리하게 신청하실 수 있도록 스마트불편신고(앱), 120다산콜 전화 또는 문자, 서울톡(챗봇), 서울시 누리집 등 그 밖의 다양한 채널을 통하여 민원을 신청받고 있습니다. 특히 긴급한 처리가 필요한 현장민원인 경우에는 120다산콜 상담서비스를 통해 소관부서에 직접 연계함으로써 조속한 처리를 도모하고 있습니다. 향후에도 민원 접수창구의 편의를 개선하고 민원 신청 채널에 대한 안내를 강화하여 시민분들께서 민원을 더욱 편리하게 신청하시고 신속하게 처리 결과를 회신받으실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추가적인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서울시 홍보기획관 민원담당관 김미진 주무관(☎ 02-2133-6464)에게 연락주시면 자세하게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주무관 김미진 민원기획팀장 김현숙 민원담당관 10/18 김영모 협조자 시행 민원담당관-23311 ( 2024. 10. 18. ) 접수 ( ) 우 0451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 http://www.seoul.go.kr 전화 02-2133-6464 /전송 02-2133-0791 / kmj11@seoul.go.kr / 부분공개(6)
32034789
20241024035004
본청
민원담당관-23311
D00000518964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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