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탄생응원 서울 프로젝트" 서 울 특 별 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답변]서울시청 당직실 관련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응답소(국민신문고)를 통해 신청하신 ************************에 대한 검토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귀하의 민원내용은 "당직실 전화 미응대 등에 대한 불편 호소 및 120다산콜재단 연결 시 통화지연에 대한 해결책으로 ARS 대기멘트에 대한 간소화 요청"에 관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우선 귀하께서 당직실 응대와 관련하여 불편을 겪으신 점에 대해 깊이 사과드립니다. 귀하의 질의사항에 대해 검토한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서울시청 당직실은 24시간 운영되며, 모든 전화에 신속히 응대하기 위해 당직자가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특정 시간대에 전화량이 많거나 다른 긴급한 상황을 처리하는 중일 경우, 응대가 늦어지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해 다시 한번 사과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는 이러한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당직자 교육을 강화하고 전화 대응 체계를 점검하고 개선하겠습니다. 나. 120에서는 상담사 연결 전 전화연결에 다소 지연이 있을 때 대기음을 송출하고 있으며, 현재 시정과 관련된 동향, 이슈, 특이사항 등의 배경을 반영합니다. 120에서는 상담사 연결지연에 따른 문제를 개선하고자 콜 집중시간의 상담인력 분배, 임시 상담인력 증원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하여 시민님과 적극 소통하는 방안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추가적인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 ********************************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설명하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민원행정서비스 개선을 위해 처리결과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담당사무관 유정석 청사운영1팀장 임진규 총무과장 10/14 조성호 협조자 시행 총무과-29748 ( 2024. 10. 14.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태평로1가) / http://www.seoul.go.kr 전화 02-2133-5610 /전송 02-2133-0771 / engquest@seoul.go.kr / 부분공개(6)
31972026
20241016041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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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무과-29748
D00000518576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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