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탄생응원 서울 프로젝트" 서 울 특 별 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응답소]자동차등록번호판 교체 민원 신고 답변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응답소(120 전화상담)를 통해 신청하신 ************************에 대한 검토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귀하의 민원내용은 “번호판 교체 관련 불편”에 관한 것으로 판단 됩니다. 제도적으로 번호판 위변조 예방 등을 위해 부득이하게 행정관청(시·군·구)에 번호판 훼손, 번호판 불량 등에 대하여 등록번호판 재발급 신청을 하고 번호판 제작소를 통해 번호판을 교체하도록 하고 있으나, 공교롭게도 귀하의 차량 필름식 번호판 불량으로 인해 불편을 끼쳐 드린 점 대단히 송구스럽게 생각합니다. 현재 필름식 번호판 불량이 다수 발생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어,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국토교통부와 각 지자체에서는 번호판 품질 강화 및 제도적인 개선을 위해 개선 방안을 마련 중에 있사오니 이점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추가적인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서울특별시 교통실 택시정책과 문영민 담당사무관(☎ 02-2133-2342)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설명하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 담당사무관 문영민 자동차관리팀장 박경철 택시정책과장 10/10 손형권 협조자 시행 택시정책과-13346 ( 2024. 10. 10. ) 접수 ( ) 우 04515 서울특별시 중구 덕수궁길 15, 서소문1청사 7층 택시정책과 (서소문동) / http://www.seoul.go.kr 전화 02-2133-2342 /전송 02-2133-1050 / ym6619@seoul.go.kr / 부분공개(6,8)
31950809
20241012040006
본청
택시정책과-13346
D00000518242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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