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기한 09.27 09시 25분] [챗봇 일반민원]일반민원 신청-제목 공공서비스예약-내용 서울시 공공 ...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탄생응원 서울 프로젝트" 서 울 특 별 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기한 09.27 09시 25분] [챗봇 일반민원]일반민원 신청-제목 공공서비스예약-내용 서울시 공공 ...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응답소(챗봇상담)를 통해 신청하신 ************************에 대한 검토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귀하의 민원내용은 공공서비스 예약 시 불법 매크로 예약 및 불법 양도 이용자의 아이디를 차단하라는 요청으로 판단됩니다. 귀하의 질의사항에 대해 검토한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귀하의 질의사항에 대해 검토한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서울시는 공공서비스 부정 예약 방지를 위하여 ① ‘예약하기’ 버튼의 무작위 배열 ② 심플 캡챠(표시되는 그림의 숫자 등을 입력) ③구글 캡챠(사용자의 선택에 따라 자동화된 로봇이 아님을 인증) ④ 문자인증(인증번호 발송 및 입력을 통해 본인 확인) 등 매크로 방지기능을 예약시스템에 마련하여 각 서비스 운영기관이 적절히 사용하도록 안내하고 있습니다. 또한 서울시, 자치구 및 산하 공공기관 등 각 서비스 운영기관(부서)의 관리자가 수시로 예약 시간을 모니터링하여, 비정상 예약으로 판단되는 경우 직권으로 취소하도록 권고하고 있습니다. 나. 서울시는 귀하께서 제기하신 이용자의 최근 2개월간 공공서비스 예약시스템 접속 기록 분석 결과(출발지 IP주소, 접속 시간, 시간당 접속 건수 등), 부정 예약으로 판단되는 정황을 확인하지 못하였습니다. 다만, 예약시스템의 기록 분석으로 테니스장 이용권의 부정 양도가 의심되어 테니스장 운영 기관에 귀하의 민원 내용과 해당 이용자의 아이디를 통보하여 적절히 조치하도록 안내하겠습니다.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추가적인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서울특별시 디지털도시국 정보시스템과 ***********************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설명하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민원행정서비스 개선을 위해 처리결과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주무관 정상훈 시스템운영팀장 임형준 정보시스템과장 09/25 우정숙 협조자 시행 정보시스템과-7889 ( 2024. 9. 25. ) 접수 ( ) 우 04515 서울특별시 중구 덕수궁길 15, 서소문청사 1동 3층 (서소문동) / http://www.seoul.go.kr 전화 02-2133-2986 /전송 02-2133-1071 / lonelyshadow@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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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927040506
본청
정보시스템과-7889
D00000517235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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