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탄생응원 서울 프로젝트" 시민감사옴부즈만위원회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회신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응답소(국민신문고)를 통해 신청하신 민원(***********************************************)에 대한 검토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귀하의 민원내용은 *************************************************************************************************************************************** 먼저, 청원처리 담당자가 두 개의 계정을 사용하여 1년 동안 청원이 미처리된 부분은 매우 중대한 사안임을 저희 또한 인식하고 있으며, 해당 부서의 관리 소홀로 인해 불편을 겪으신 것에 대해 깊이 공감하며 송구스러운 마음을 전합니다. 귀하께서 말씀하신 바와 같이, 이러한 내부적인 사정으로 인해 민원 처리가 지연된 것은 결코 정당화될 수 없는 일이며, 처리 과정에서 발생한 실수에 대해서도 그 사안의 중요성을 무겁게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우리 위원회는 서울시 청원 제도를 총괄하는 기관으로, 반기/분기별로 서울시 청원 접수 및 처리 현황을 ********와 같은 각 소속기관에 통지하고 청원 접수 및 처리 상황을 점검하도록 안내하며, 청원 업무 담당자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실시하는 등 청원 업무 추진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이러한 일이 재발되지 않도록 청원 처리 절차와 검토 과정을 더욱 강화하여 민원인께서 신뢰할 수 있는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귀하의 소중한 의견을 바탕으로 관련 업무를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으니 다시 한번 양해를 부탁드리며, 상기 답변에 문의사항이 있으면 서울특별시 시민감사옴부즈만위원회(**********************)로 연락주시면 성실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민원행정서비스 개선을 위해 처리결과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조사관 지종대 운영총괄팀장 代강평선 위원장 09/24 주용학 협조자 시행 시민감사옴부즈만위원회-16802 ( 2024. 9. 24. ) 접수 ( ) 우 04514 서울특별시 중구 서소문로 124 씨티스퀘어 4층, (태평로1가) / http://www.seoul.go.kr 전화 02-2133-3129 /전송 02-768-8846 / bigbell77@seoul.go.kr / 부분공개(5,6)
31844702
20240926040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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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00000517112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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