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회신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탄생응원 서울 프로젝트" 시민감사옴부즈만위원회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회신 1.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국민신문고를 통해 제기하여 우리 위원회에 접수된 민원(접수번호: **************)을 확인한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2. 귀하의 민원내용은 **********************에 대하여 우리 위원회에 조사요청 하는 내용으로 이해됩니다. 3. 먼저, ********에서 소송관련 초본을 발급받는 과정 중 담당공무원의 신중하지 못한 업무처리 등으로 불편을 겪으신데 대해 안타깝게 생각하며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귀하의 민원신고 관련 경위를 해당부서에 자료 요청하고 파악한 결과, 귀하께서는 12시 경 이해관계인 초본 발급을 위해 ********에 방문하셨으며, 담당직원은 *******************************************로 귀하에게 ********************드렸던 것으로 확인하였고, 귀하께서는 ********************************************************************************을 담당직원에게 설명하였던 것으로 확인하였습니다. 이에, 담당직원은 정확한 민원처리를 위하여 행안부 콜센터에 유권해석을 의뢰하였고 콜센터로 부터 받은 답변에서 이 민원의 경우 *************하여야 한다는 답변을 받아 귀하에게 ********는 말씀을 드렸던 것으로 확인하였습니다. 이후, 귀하께서 다시 행안부 콜센터에 질의한 결과에서는 귀하께서 말씀하신대로 *********************하다는 답변을 받게되어 담당직원이 초본을 발급해 드린 것으로 확인하였으며, ***********************************************************으로 확인하였습니다. 다만, 「민원 처리에 관한 법률」제4조제1항에 따르면 민원을 처리하는 담당자는 담당 민원을 신속·공정·친절·적법하게 처리하여야 함에도 불구하고 ******************************************************************하였으며, 우리 위원회에서는 *******************************************을 하였고, ***********************드린다는 말씀을 전하였습니다. 또한, ***********************************************************************을 알려드리오니, 이점 널리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추가적인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서울시 시민감사옴부즈만위원회 최정윤 조사관(☎ 02-2133-3147)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설명하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민원행정서비스 개선을 위해 처리결과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조사관 최정윤 고충민원조사2팀장 석재영 위원장 07/22 주용학 협조자 시행 시민감사옴부즈만위원회-12649 ( 2024. 7. 22. ) 접수 ( ) 우 04520 서울특별시 중구 덕수궁길 15, 서울시청 서소문별관 2층 / http://www.seoul.go.kr 전화 02-2133-3147 /전송 02-768-8846 / 3648future@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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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 정보

민원회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감사옴부즈만위원회
문서번호 시민감사옴부즈만위원회-12649 생산일자 2024-07-22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최정윤 (02-2133-3147) 관리번호 D0000051274709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