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탄생응원 서울 프로젝트" 서 울 특 별 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기한 07.17 13시 00분] 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 시스템 시정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응답소(민원상담)를 통해 신청하신 민원(********************)에 대한 검토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귀하의 민원내용은 가. 서비스 예약 후 취소하지 않고 이용하지도 않은 예약자에 대한 제재 나. 이용 당일에도 서비스 예약을 할 수 있도록 시스템 개편 다. 홈페이지 팝업 공지에‘다시보지 않기’기능이 필요하다는 의견으로 판단됩니다. 귀하의 질의사항에 대해 검토한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서울시는 공공서비스 예약업무 처리를 위한 공통플랫폼인 공공서비스 예약시스템을 구축·운영하고, 자치구 및 산하 공사·공단 등 약 500여 개의 개별 운영기관(부서)은 해당 기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예약시스템에 등록하여 예약 등 업무를 처리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서울시는 ‘예약시스템 운영’과 관련한 사항만 가이드하고 있으며, 공공서비스 운영기준은 각 서비스 운영기관(물재생체험관 어린이물놀이터 경우, 서울물재생시설공단)에서 자체적인 사정에 따라 개별적으로 수립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 가.‘서비스 예약 후 취소하지 않고 이용하지 않은 예약자에 대한 제재’와 관련 하여, 예약시스템에는 이러한 예약자의 향후 이용을 제한할 수 있는 기능이 구현 되어 있습니다. 다만, 예약 제한 기능의 적용 여부는 개별 운영기관이 자체 기준에 따라 결정하여 운영하고 있음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나.‘서비스 이용 당일 예약 기능’ 또한 예약시스템에 구현되어 있으며, 개별 운영기관이 자체 기준에 따라 설정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다. 팝업‘다시보지 않기’기능과 관련하여, 서울시는 현재 해당 기능을 개발하고 있으며 이른 시일 안에 홈페이지에 적용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추가적인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서울시 *************************************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설명하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민원행정서비스 개선을 위해 처리결과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주무관 정상훈 시스템운영팀장 임형준 정보시스템과장 07/11 우정숙 협조자 시행 정보시스템과-1156 ( 2024. 7. 11. ) 접수 ( ) 우 04515 서울특별시 중구 덕수궁길 15, 서소문청사 1동 3층 (서소문동) / http://www.seoul.go.kr 전화 02-2133-2977 /전송 02-2133-1071 / lonelyshadow@seoul.go.kr / 부분공개(6)
31365546
20240713042007
본청
정보시스템과-1156
D00000512076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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