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답변] [국민신문고]양천 구급대원 병원인계과정 불친절 민원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탄생응원 서울 프로젝트" 양 천 소 방 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답변] [국민신문고]양천 구급대원 병원인계과정 불친절 민원 귀하께서 응답소(국민신문고)를 통해 신청하신 민원(접수번호 **************, 국민신문고 번호 ****************)에 대한 검토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 드립니다. 귀하의 민원 내용은 양천 구급대가 출동한 "부적절한 구급활동에 관한 건”으로 생각됩니다. 119구급대 병원 인계 단계에서 의료진 및 병원 상황을 고려하지 않고, 양천 구급대원의 부적절한 언행 및 행동이 의료진에 마음을 불편하게 하고 상처를 드린 것 같아 깊이 사과드립니다. 당일 현장 출동했던 구급대원이 부적절한 행동 및 언행을 한 것은 사실이며, 이러한 부적절한 행동 및 언행에 대해 불편함을 느끼셨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현재 의료 장기 파업으로 힘든 상황 속에서 환자를 위해 노력하는 의료진에 입장을 충분히 생각하지 못하고, 구급대원 입장에서만 생각하여 불쾌감을 드린 것 같아 다시 한번 사과드립니다. 말씀하신 것처럼 환자를 위해 상호 관계가 필요한 의료진과 구급대원의 관계 속에서 서로를 배려하는 언행과 태도가 기본이 되어야 하는데 그러지 못한 것 같아 안타깝게 생각하고 있고, 당일 출동했던 구급대원도 부적절한 행동 및 언행에 대해 깊이 반성하고 있습니다. 구급대원의 태도로 인해 불편을 느낀점 거듭 사과에 말씀드리고 응급실에 근무하는 의료진 마음을 헤아려서 이러한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출동한 직원에게 지속적인 재발방지 교육 실시해 구급활동에 임하도록 하겠습니다. 귀하의 소중한 신고에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추가적인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서울시 양천소방서 재난관리과 **********************에게 연락 주시면 친절하게 설명하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소방장 이기호 구급팀장 김미영 재난관리과장 07/09 정승원 협조자 시행 재난관리과-4486 ( 2024. 7. 9. ) 접수 ( ) 우 07992 서울특별시 양천구 목동서로 180, 현장대응단 / http://fire.seoul.go.kr/yangchun 전화 02-6981-8784 /전송 02-6981-8784 / tataty@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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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답변] [국민신문고]양천 구급대원 병원인계과정 불친절 민원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양천소방서 재난관리과
문서번호 재난관리과-4486 생산일자 2024-07-09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이기호 (02-6981-8784) 관리번호 D0000051184203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