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국민신문고]응답소민원 회신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탄생응원 서울 프로젝트" 영 등 포 소 방 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국민신문고]응답소민원 회신 1.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응답소(국민신문고)를 통해 신청하신 민원(접수 번호: 20240622900354, 국민신문고번호: 1AA-2406********)에 대한 검토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2. 귀하의 민원 내용은 “******************************************* ************************************* ***********************************************************”으로 이해됩니다. 3. 귀하의 질의 사항에 대해 검토한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점검일시 : 2024.6.27.(목) 10:20 ~ 11:00 나. 민원대상 :************************ 다. 검토 확인 결과 ○ ******************************************* ************************************* R형 화재수신기 이력을 확인 한 결과 화재수신기 등 소방시시설은 정상 작동되었음을 확인하였습니다. ○ ********* ***********************, 소방 시설 작동점검은 **********************)에서 실시하 였으며, 점검시 지적사항 2024년 1월 29일에 시정조치 완료된 것으로 영등포소방서에 제출된 것으로 확인하였습니다. ○ 화재가 아닌데 경보를 발하는 것은 대부분 환경적요인(사용자부주의) ①음식물조리, ②흡연, ③내부공사 먼지, ④설비의 부분파손 등이 있으며, 내부요인(관리소홀)으로 ①장기간 습기, ②비 적응성 감지기 사용, ③청소불량 등의 원인이 있습니다. 오동작 방지를 위해 감지기 교체 및 결로방지 시공을 통해서 오동작을 최소화 할 수는 있어도 완벽히 방지한다는 담보할 수 없습니다. ○ *************** 관리사무실에서 아파트 관리소장 및 소방 안전관리자에게 화재경보기 오작동 시 조치 요령 및 거주자에게 현재 상황을 알릴 수 있는 방송설비 사용 요령 안내하도록 하였습니다. ○ 향후 동일한 현상이 발생되지 않토록 자체점검(작동점검, 종합점검) 등을 통하여 오작동 원인을 명확히 밝히고 감지기 교체, 감지기 종류 변경, 감지기 배선 점검 등을 통해 오작동 발생 최소화를 위해 지속 적으로 아파트 ***********************에게 지속적으로 모너터링 하도록 안내했습니다. 4.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추가적인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서울시 영등포소방서 예방과 정귀영 소방위(☎ 02-6981-7112) 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설명하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민원행정서비스 개선을 위해 처리결과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끝. 소방위 정귀영 위험물안전팀장 代정귀영 예방과장 06/27 김병춘 협조자 시행 예방과-11703 ( 2024. 6. 27. ) 접수 ( ) 우 07301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문래로 197, 예방과 (영등포동4가) / http://www.fire.seoul.go.kr/ydp/ 전화 02-6981-7150 /전송 02-6981-7114 / jky5080@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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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신문고]응답소민원 회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영등포소방서 예방과
문서번호 예방과-11703 생산일자 2024-06-27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정귀영 (02-6981-7150) 관리번호 D0000051094788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