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회신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탄생응원 서울 프로젝트" 시민감사옴부즈만위원회 수신 ******************************************************** (경유) 제목 민원회신 1.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응답소(120 전화상담)를 통해 신청하신 민원(접수번호: **************)에 대한 검토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2. 귀하의 민원내용은 "지난 ******************에서 발생한 ****에 대하여 재조사 요청"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3. 먼저, 귀하께서 지난 ******************에서 당일 진료를 못받은 사항이 *****************에 해당하지 않는다는 판단으로 불편을 겪으신데 대하여 안타깝게 생각하며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4. 이와 관련하여 ********** 귀하와 함께 해당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원무과 및 진료과 직원과 면담을 진행하고 ****************에 근무한 접수창구, 원무과 직원과 유선통화를 통해 귀하의 민원내용에 대하여 재조사를 진행하였습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지난 4월 귀하께 기 답변******************************드린바와 같이, 귀하가 그동안 당일 진료를 계속 받으셨다 하더라도, 해당일에 접수창구와 원무과 직원이 **********을 귀하께 안내한 사실이 외래진료 예약제를 운영하고 있는 해당 의료기관이 관련법을 위반했다고 판단하기는 어려움이 있음을 다시 한번 알려드립니다.(보건복지부에서 발표한 진료거부의 정당한 사유에 해당(보건복지부 보건의료정책과-5266)) 5. 아울러 ******은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법」에 따라 국가유공자의 진료, 건강관리 등에 대한 조사, 연구사업을 수행하기 위해 공단에 설치된 종합의료기관으로 「의료법」 제33조제2항제5호에 따라 한국보훈복지공단이 개설자로 볼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6. 끝으로 ****와 관련한 귀하의 민원에 대하여 만족스러운 답변을 드리지 못한 점 양해부탁드리며, 추가 설명 등이 필요한 경우 ********************************* 및 서울시 시민감사옴부즈만위원회 장윤정 조사관(☏ 02-2133-3145)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서울특별시 시민감사옴부즈만위원회 조사관 장윤정 고충민원조사2팀장 석재영 위원장 전결 06/17 주용학 협조자 시행 시민감사옴부즈만위원회-10254 ( 2024. 6. 17. ) 접수 ( ) 우 04515 서울특별시 중구 덕수궁길 15, 서울시청 서소문별관 2층 (서소문동) / http://www.seoul.go.kr 전화 02-2133-3145 /전송 02-768-8846 / jyunjung@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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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 정보

민원회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감사옴부즈만위원회
문서번호 시민감사옴부즈만위원회-10254 생산일자 2024-06-17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장윤정 (02-2133-3145) 관리번호 D0000051010760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