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도 공공서비스 예약시스템 운영 및 유지관리 용역」월간 운영 결과보고('24.05월)
문서번호 정보시스템담당관-9869 결재일자 2024. 6. 4.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담당사무관 시스템운영팀장 정보시스템담당관 정성중 임형준 06/04 代이희옥 「2024년도 공공서비스 예약시스템 운영 및 유지관리 용역」 월간 운영 결과보고('24.05월) 2024. 6. 정보시스템담당관 「2024년도 공공서비스 예약시스템 운영 및 유지관리 용역」 월간 운영결과 보고('24.05월) Ⅰ 사업개요 사업기간 : '24.01.01.~ '24.12.31(12개월) 사업금액 : 199,404,510원 수행업체 : 에이아이맥스(주) 대표이사 오병율 ○ 투입인력 현항 : 3명(PM:1명, PL:1명, 상담:1명) - PM : 공공서비스 예약시스템 유지관리 프로젝트 메니저 - PL : 공공서비스 예약시스템 유지관리 및 기능개선 유지관리 과업내역 연번 구 분 과업설명 1 로그인 ○중복로그인 방지 2 예약불량자 ○핸드폰 본인인증 로그인, 간편 로그인 시 예약불량자 등록 3 추천 서비스 ○예약내역 기반으로 메인페이지에서 서비스 추천 4 관심 서비스 ○관심설정 기반으로 메인페이지에서 서비스 추천 5 최신 서비스 ○등록일 역순으로 서비스 노출 6 즐겨찾기 서비스 ○즐겨찾기 등록일 역순으로 서비스 노출 7 서비스 통합 ○카테고리와 장소명을 기준으로 입력한 구분명, 요일/시간대로 서비스 통합 8 우선 예약 ○서울지갑 api를 통해 구, 타 시도 우선예약 기능 구현 9 서울맵 ○서비스 카드형 리스트에 서울맵 추가 10 팝업 제어 ○팝업 하루동안 보지않기 기능 구현 11 거주지 인증 ○거주지 인증 오류 개선 ※ 서울시데이터센터 클라우드 SDDC이관 사업 추진 Ⅱ 추진사항 유지관리 누적 실적 : 41.6% 번호 작업구분명 추진월 진척율 비고 계획 실적 1 운영 현황 관리 2024.05. 41.6% 41.6% 계획 대비 실적 완료 2 운영 및 운영 상담 2024.05. 41.6% 41.6% 3 시스템 유지 관리 2024.05. 41.6% 41.6% 서버 사용량 점검 ********************************************************************************************************************************************************************************************************************************************************************** 연계서비스 점검 : 3종 연번 연계 시스템명 인터페이스 유형 연계정보 점검결과 1 서울시통합회원 DBLINK 정상 2 성능제어시스템-관리자 WEB WEB Service 동작 확인 정상 3 성능제어시스템-서비스 WEB WEB Service 동작 확인 정상 05월 중 유지관리 실적 ○ 개선사항 및 기타업무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민원 및 운영상담업무 : 상세내역 붙임참조 총계 결제 문의 민원 처리 운영상담 시스템 사용(등록) 상점 등록 서비스 등록 기능운영문의 기타 상담 데이터처리 152 30 - - - 79 1 42 Ⅲ 운영현황 웹사이트 이용 ○ 04월 방문자수 구 분 방문자수(명) 페이지뷰(건) 비고 '24.05월 건수 728,855 10,770,579 ※ 월간 일별 방문자수 분석 : '24.05.16.(목) 방문자수 최다(58,813명) - 원인 : 매월 16일 난지캠핑장 예약에 따른 방문자수 증대 운영 상세 현황 ○ 서비스 제공 건수 구분 합 계 체육시설 공간시설 교육강좌 문화체험 진료복지 24년 누적 6,322 1,992 816 1,393 2,081 40 금월 실적 3,327 776 644 686 1,185 36 ○ 예약신청 건수 구분 합 계 체육시설 공간시설 교육강좌 문화체험 진료복지 24년 누적 553,371 274,025 67,826 50,317 160,467 736 금월 실적 126,630 62,859 17,433 12,209 33,926 203 ○ 민원 처리 내역 구분 상담 업무 시스템 유지 관리 합계 민원상담 운영상담 합계 장애처리 유지관리 기능개선 업무지원 24년 누적 요청 1,204 173 1,031 56 1 20 27 8 실적 1,204 173 1,031 49 1 16 25 7 미결 0 0 0 7 0 4 2 1 금월 요청 152 30 122 56 1 20 27 8 실적 152 30 122 49 1 16 25 7 미결 0 0 0 7 0 4 2 1 ○ 유료결제 건수 ******************************************************************************************************************************************************* ○ 유료결제 금액 (단위:천원) *********************************************************************************************************************************************************************** ○ 제로페이 결제건수 : 2건(누적 : '19.12월부터 집계) ****************************************************************************************************************************************** 상용SW 유지관리 : 3종 ○ 대상 : Jennifer(성능모니터링), Tracer(성능제어), Apache&Tomcat(웹&WAS) ○ 특이사항 : 없음 붙임 1. 공공서비스 예약시스템 유지관리 월간 통계정보 1부. 2. 공공서비스 예약시스템 월간업무 현황보고서 1부. 3. 공공서비스 예약시스템 서비스 수준관리 월간 보고서 1부. 4. 05월 월간업무보고 1부.
31095245
20240606040506
본청
정보시스템담당관-9869
D0000050921889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