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탄생응원 서울 프로젝트" 서 울 특 별 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응답소 민원 답변) 챗봇 서울톡 - 사용자 인증방법 안내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응답소(민원상담)를 통해 신청하신 민원**********************에 대한 검토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귀하의 민원내용은 챗봇 ‘서울톡’에서 민원 신청할 때 변경된 휴대폰번호가 안나온다고 문의하셨습니다. 귀하의 질의사항에 대해 검토한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챗봇 ‘서울톡’은 카카오톡내 휴대폰번호를 가져오는 사용자 인증을 통해 민원 신청시 휴대폰번호를 자동으로 표출하고 있습니다. 간혹 휴대폰번호가 변경된 경우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챗봇 ‘서울톡’에 알려주지 않으므로 이전 휴대폰번호로 연결된 사용자 인증을 취소하시고, 다시 인증해주시면 바뀐 휴대폰번호가 나오게 됩니다. 확인결과 귀하의 현재(변경된) 휴대폰번호로 사용자 인증한 이력이 없으므로 아래와 같이 “①사용자 인증 취소 → ②사용자 인증”을 다시 해주시면 됩니다. ①기존 휴대폰번호의 사용자 인증 취소 챗봇 ‘서울톡’의 채팅창 하단 ‘챗봇에게 메시지 보내기’란에 “사용자 인증 취소”를 입력 하면 “사용자 인증을 취소하시겠습니까?” 질문에 (네)를 선택하시고, ②현재 휴대폰번호로 사용자 인증하기 다시 “사용자 인증”을 입력하면 사용자 인증화면이 나옵니다. 개인정보 제공 동의 및 실명을 입력하시고 "등록완료"를 눌러주세요. 이후 현장민원 신청화면에 들어가면 변경된 휴대폰번호가 나옵니다. 화면을 첨부하였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추가적인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서울시 디지털정책관 정보시스템담당관 ***********************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설명하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민원행정서비스 개선을 위해 처리결과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주무관 정혜경 인공지능행정팀장 서주리 정보시스템담당관 05/31 우정숙 협조자 시행 정보시스템담당관-9688 ( 2024. 5. 31. ) 접수 ( ) 우 04515 서울특별시 중구 덕수궁길 15, 1동 3층 (서소문동) / http://www.seoul.go.kr 전화 02-2133-2983 /전송 02-2133-1071 / hkjung9@seoul.go.kr / 부분공개(6)
31079297
20240604065007
본청
정보시스템담당관-9688
D0000050894888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