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답변] 동주민센터 고객번호 조회 개선 요청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탄생응원 서울 프로젝트" 서울아리수본부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답변] 동주민센터 고객번호 조회 개선 요청 안녕하십니까? 먼저, 서울시 상수도 행정에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귀하께서 응답소(120 전화상담)를 통해 신청하신 민원(접수번호: 20240513811528)에 대한 검토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귀하의 민원내용은 동주민센터에서 수도요금 고객번호를 직접 조회할 수 있도록 건의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동주민센터와 수도사업소는 별개의 공공기관으로 개인정보보호 등을 사유로 개인정보가 포함된 고객번호에 대하여 동주민센터에서 직접 조회가 어렵습니다. 서울시 수도요금 고객번호는 고지서,‘아리수사이버고객센터’(https://i121.seoul.go.kr/)에서 주소와 등록된 수용가명을 입력하면 확인 가능하고, 관할수도사업소, 120다산콜에서 친절하게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정확한 수도요금 감면 적용을 위하여 번거로우시더라도 수도요금 감면 신청 시 안내드린 방법을 통해 고객번호를 확인해 주시길 양해 부탁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소중한 의견 주신 시민님께 감사드리며, 더 궁금한 사항은 요금제도과 **********************에게 연락주시면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주무관 변수지 요금제도과장 이창훈 요금관리부장 05/16 김분숙 협조자 시행 요금제도과-5285 ( 2024. 5. 16. ) 접수 ( ) 우 08013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서소문로 51 (합동) / http://arisu.seoul.go.kr 전화 02-3146-1184 /전송 02-3146-1209 / qustnwl89@seoul.go.kr / 부분공개(6)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민원답변] 동주민센터 고객번호 조회 개선 요청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서울아리수본부 본부 요금관리부 요금제도과
문서번호 요금제도과-5285 생산일자 2024-05-16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변수지 (02-3146-1184) 관리번호 D0000050781325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