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탄생응원 서울 프로젝트" 서 울 특 별 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기한 05.07 11시 36분] 서울특별시장께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응답소(시장에게바란다)를 통해 신청하신 민원**********************에 대한 검토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귀하의 민원내용은 가. 개인정보 노출을 최소화하기 위해 이메일/쪽지 등 비대면 민원처리 방식 도입 적극 검토 나. 개인정보보호 강화를 위한 맞춤형 대책 수립 다. 민원처리 과정에서 민원인의 절차적 권리 보장과 소통 채널 확대 등 투명하고 열린 행정서비스제공을 위한 개선 방안 에 대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귀하의 질의사항에 대해 검토한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이메일/ 쪽지기능 등 제공을 위해서는 예산확보가 필수적으로 수반되나 기능에 대한 사용자 요구가 미미하여 예산 투자대비 민원처리의 효율성 및 시민 이용·편의성 개선 등 효과가 명확하지 않아 적용하기 어려움을 다시 한번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나. 응답소 홈페이지에서는 민원신청 시 개인정보를 비공개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을 개발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 응답소시스템은 민원처리법의 민원처리 절차를 준수하고 있으며, 민원처리 진행상황과 처리결과의 통지 시 담당자의 소속ㆍ성명 및 연락처를 안내하고, 민원처리 진행상황의 통지(알림톡, 이메일, 문자), 처리결과의 통지(이메일, 문자, 서신), 신청 및 결과확인(국민신문고, 응답소홈페이지, 120 등)을 위해 다양한 채널을 제공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추가적인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서울시 홍보기획관 민원담당관 박은미 주무관(☎ 02-2133-7930)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설명하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민원행정서비스 개선을 위해 처리결과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주무관 박은미 응답소팀장 노향원 민원담당관 05/03 김영모 협조자 시행 민원담당관-10442 ( 2024. 5. 3.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 http://www.seoul.go.kr 전화 02-2133-7930 /전송 02-768-8845 / empark@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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