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양성평등담당관-8602 결재일자 2024. 5. 1.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양성평등정책팀장 양성평등담당관 노지현 송미정 05/01 이성은 서울시 ? 현대해상화재보험(주) ?탄생축하 공동 캠페인? 업무협약식 계획 2024. 5. 여성가족정책실 (양성평등담당관) 서울특별시 ? 현대해상화재보험(주) ?탄생축하 공동 캠페인? 업무협약식 계획 양성평등담당관:이성은☎2133-5005 양성평등정책팀장:송미정☎5007 담당:노지현☎5008 서울시와 기업이 함께 협력하여 저출생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탄생에 대한 시민인식을 확산하는 공동 캠페인 업무협약을 체결하고자 함 Ⅰ. 캠페인 개요 및 홍보계획 □ 추진방향 ㅇ 市 + 기업 + 시민 모두가 함께 소중한 탄생을 축하하는 분위기 조성 ㅇ 결혼?출산?양육에 대한 긍정적 인식 확산하고 협력 기업 참여 확대 □ 사업개요 ㅇ 추진근거 : 기업과 함께 탄생축하 공동 캠페인 추진계획(양성평등담당관-5584, ’24.3.15.) ㅇ 참여기업 : 탄생 축하 공동 캠페인에 참여할 대기업?중견기업 ㅇ 홍보전략 : ?탄생?을 키워드로 제작 ㅇ 서울시와 기업의 역할 - (기 업) 시민의 공감을 얻을 수 있도록 고객 감성의 공익적 성격으로 제작 - (서울시) 지하철·버스 등 서울시 매체를 통한 대시민 홍보 및 언론협력 기 업 서 울 시 탄생 축하 캠페인 광고 제작·홍보 서울시 보유매체 활용, 캠페인 확산 □ 그 동안 추진경과 ㅇ 탄생축하 공동캠페인 참여 제안 (시 → 기업) : ’24. 2.~ ㅇ 현대해상화재보험(주)에서 1호 기업으로 참여회신 : ’24. 3. 7. ㅇ 서울시 영상물심의위원회 통과 : ’24. 4. 26. ㅇ 탄생축하캠페인 영상홍보 시행 : ’24. 5. 1.~ □ 주요 협력내용 ㅇ 캠페인을 상호협력하여 추진함으로써 탄생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확산 ㅇ 현대해상은 캠페인 영상을 제작하고, 서울시는 영상물 전파 및 홍보 추진 ㅇ 영상물 소유권은 공동으로 소유 및 활용 ㅇ 협약기간은 2024년 12월 31일까지로 하되 상호 협의하여 조정 탄생축하캠페인 영상제작 (약 1.5억원) ? 현대 실제 가족의 행복과 감동을 생생하게 담은 리얼 카메라 풋티지 활용 ? 전 인생을 통틀어 가장 감동적인 순간을 담아 MZ 컨텐츠로 제작 ? ?임밍아웃(임신커밍아웃)?을 요즘 유행하는 탄생축하첼린지로 구성 ※ 광고대행사 : 현대(이노션)?, 김세희 CD (KCC‘문명의 충돌’, 기아 자동차 ‘미래의 크기’) □ 영상물 활용 및 홍보계획 ? ?서울시 및 민간 보유매체?를 통해 영상물 전파 및 홍보 ㅇ 서울시 사회관계망서비스(유튜브, 인스타그램, 블로그) 및 누리집에 노출 - (사회관계망서비스)시장님 페이스북, 서울시 대표 유튜브, 탄생응원서울 SNS - (누리집) 몽땅정보만능키, 서울시보육보털, 서울시임신출산정보, 서울맘케어시스템 등 ㅇ 서울시가 보유한 매체를 활용하여 광고 추진 - 시청사 시민게시판, 지하철 역사 및 승강장 광고, 버스광고, 옥외전광판 등 ㅇ 민간 보유매체 홍보 및 각종 언론 홍보 - 현대해상 유튜브 홍보(5.1~), 신한은행 영업장 내 미디어어보드 - 서울시 협력업체 및 민간 유관기관 누리집(결혼식 협력업체, 한반도미래인구연구원 등) ? ?임밍아웃?을 주제로한 숏츠 공모전 및 댓글 이벤트를 통해 인식 확산 ㅇ 임신커밍아웃 숏폼 영상(15초 이내) 공모(연 1~2회) - 임신과 출산에 대해 가족, 친구 등이 축하고 응원해주는 영상 제작 ㅇ 탄생축하캠페인 영상에 댓글 이벤트를 실시 (연중 수시) - 탄생에 대한 축하와 응원 메시지 등을 게시하여 긍정적인 인식확산 분위기 조성 ㅇ 공모전 및 이벤트에 선정된 시민에게 소정의 상품권 등 지급 ㅇ 선정작은 탄생응원서울 SNS에 게시하여 긍정적인 인식 유도 □ 향후 추진일정 ㅇ 탄생응원 축하 캠페인 영상 제작 및 프로모션 협력 기업 발굴 (지속) - 현대해상 참여사례를 시범 또는 우수사례로 홍보하여 기업 참여 유도 ㅇ 서울시-현대해상 업무협약식 개최 : '24. 5. 2. ㅇ 탄생응원 축하 캠페인 및 인식확산 보도자료 제공 : '24. 5. 7. Ⅱ. 업무협약식 개최 계획 □ 협약식 개요 ㅇ 협약일시 : 2024. 5. 2.(목) 14:30~14:50 (20´) ㅇ 협약장소 : 시청(본청) 8층 간담회장1 ㅇ 협약기관 : 서울특별시, 현대해상화재보험(주) ㅇ 참 석 자 - (서 울 시) 김선순 여성가족정책실장, 이성은 양성평등담당관 - (현대해상) 황미은 브랜드전략본부장, 신우영 홍보파트장 ㅇ 협약내용 - 대시민 안내 및 홍보, 홍보영상 서울시 매체 배포 등 홍보 - 저출생 인식개선 홍보영상 제작과 보유매체 배포 등 전파 및 확산 □ 진행순서 ※ 소요시간 약 20분 시 간 (총 20분) 주 요 내 용 비 고 14:30~14:32 2' ㅇ 개회 및 참석소개 사회: 양성평등정책팀장 14:32~14:35 3' ㅇ 탄생축하캠페인 추진 경과 발표: 양성평등정책팀장 14:35~14:36 1' ㅇ 탄생축하캠페인 영상 시연(60초영상) 14:36~14:40 4' ㅇ 참석자 인사 말씀 여성가족정책실장 브랜드전략본부장 14:40~14:45 5' ㅇ 협약서 서명?교환 14:45~14:50 5' ㅇ 기념촬영 Ⅲ. 행 정 사항 □ 유관기관 협조사항 ㅇ 언론담당관 - 언론 및 방송 홍보 지원, 정책 관련 여론동향 및 이슈 파악?분석 지원 ㅇ 홍보담당관 - 市 보유매체 및 민간매체(방송?잡지 등) 활용 홍보 지원 - 대상별 타깃홍보 및 바이럴 마케팅 추진 지원 ㅇ 콘텐츠담당관 - 市 보유 온라인 매체 및 민간 온라인 매체 활용 홍보 지원, 서울시 SNS, 서울사랑, 내손안에 서울, 자치구 소식지 게재 등 □ 소요예산 ㅇ 예산 : 총 460천원 - 행사 현수막 2식 × 150,000원 = 300,000원 - 업무 협약서 2식 × 30,000원 = 60,000원 - 행사 소모품 10명 × 10,000원 = 100,000원 ㅇ 예산과목 : 여성가족정책실, 양성평등담당관, 성평등 증진, 성평등문화 확산, 탄생응원 서울 프로젝트 추진, 사무관리비(201-01) 붙임 : 저출생 극복, 탄생 축하 공동캠페인 업무 협약서 1부. 끝. 붙임 1. 기업과 함께 탄생축하 공동캠페인 업무 협약서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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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506025008
본청
양성평등담당관-8602
D00000506799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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