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국민권익위「취약계층대상 고충민원 집중신청기간 운영」관련 협조 요청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탄생응원 서울 프로젝트" 시민감사옴부즈만위원회 수신 수신자 참조 (경유) 제목 국민권익위「취약계층대상 고충민원 집중신청기간 운영」관련 협조 요청 1. 국민권익위원회 긴급고충조사과-1426(2024.4.30)호와 관련입니다. 2. 국민권익위원회에서는 고충민원 접근성이 낮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빈발민원을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고충민원 집중신청기간을 운영하고 있으니, 취약계층의 고충민원 집중 신청이 원활히 이루워지도록 협조 요청합니다. 가. 국민권익위원회 고충민원 집중신청기간 운영 개요 (기간) 2024.5.1. ~ 6. 30.(2개월) (대상) 취약계층의 생명안전에 관하여 긴급한 행정대응이 필요한 전 분야 * 취약계층: 저소득층, 고령자, 장애인, 어린이, 소기업 소상공인 등 (처리) 권익위 접수 > 기능별 부서 배정 > 다른 민원에 우선하여 처리 (빈발예상 민원) 긴급생계지원비 지급 거부, 폭염대비 노인 휴식시설 정비 미흡, 장애인 이동 및 편의시설 부족, 청년 경력단절여성 등 취업 및 주거 대책관련, 부당한 소상공인 보증자금 지원 거부, 반복되는 침수 피해 및 태풍폭우 등에 따른 주택시설물 정비 미흡 등 ※ 신속 해결을 위해 해당기관이 직접 처리하는 것이 타당하다고 판단되는 민원는 이송될 수 있음. 나. 협조사항: 소관기관의 홈페이지, 행정복지센터 게시판 등 웹배너 게시 ※ 배너 게재시 아래 국민권익위 고충민원신청 페이지로 연계 - https://www.acrc.go.kr/menu.es?mid=a10201010100 ※ 웹배너 파일은 국민권익위원회 홈페이지(정책정보 > 고충민원 자료실 > 발간물) 게시 다. 참고사항: 해당기관이 취약계층 민원 해결시, 긴급구호 민원의 경우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의 '취약계층 긴급·구호민원 신속 해소' 항목에 따라 가점 부여(최대 1점) 붙임: 웹배너(PDF, JPG) 1부. 끝. 서울특별시 시민감사옴부즈만위원회 수신자 서구1-25 조사관 오은희 운영총괄팀장 신종철 위원장 05/02 주용학 협조자 시행 시민감사옴부즈만위원회-7829 ( 2024. 5. 2. ) 접수 ( ) 우 04514 서울특별시 중구 서소문로 124, 씨티스퀘어 빌딩 4층 / http://www.seoul.go.kr 전화 02-2133-3127 /전송 02-768-8846 / wueunji@seoul.go.kr / 대시민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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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권익위「취약계층대상 고충민원 집중신청기간 운영」관련 협조 요청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감사옴부즈만위원회
문서번호 시민감사옴부즈만위원회-7829 생산일자 2024-05-02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오은희 (02-2133-3127) 관리번호 D0000050684760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감사 > 고충민원점검및해소 > 고충민원점검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