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답변] 전화회신 관련 건의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탄생응원 서울 프로젝트" 서 울 특 별 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답변] 전화회신 관련 건의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응답소(120 전화상담)를 통해 신청하신 민원**********************에 대한 검토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귀하의 민원내용은 '민원인이 민원 요청을 위해 민원처리 담당자와 전화를 시도할때 연결되지 않을 경우 처리 담당자가 민원인에게 전화회신하도록 시스템 도입을 건의'하신 것으로 판단됩니다. 먼저 시정에 관심을 갖고 의견 주신 것에대해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현재 각 기관 및 부서별로 처리 업무, 근무자 수 및 회의, 민원 처리를 위한 출장 빈도 등이 업무 방식이 상이하여 귀하께서 말씀하신 부재중 전화 회신 시스템을 일률적으로 강제하기에는 다소 어려운 부분이 있다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다만 민원신청의 시민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해당 부서로의 전화 뿐 아니라, 120다산콜 전화 또는 문자, 응답소 및 서울시 누리집(홈페이지), 국민신문고, 스마트불편신고(앱), 서울톡(챗봇) 등의 다양한 채널을 통하여 시민의 불편사항에 대한 접수를 받고 있습니다. 민원 접수 담당자와 통화가 어려울 시에 타 민원접수 채널을 통해 민원을 접수하시면 처리 결과를 회신 받으실 수 있으니 많은 활용을 부탁드립니다.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추가적인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서울시 홍보기획관 민원담당관 김미진 주무관(☎ 02-2133-6464)에게 연락주시면 자세하게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민원행정서비스 개선을 위해 처리결과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주무관 김미진 민원기획팀장 장정호 민원담당관 04/29 김영모 협조자 시행 민원담당관-10078 ( 2024. 4. 29. ) 접수 ( ) 우 0451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 http://www.seoul.go.kr 전화 02-2133-6464 /전송 02-2133-0791 / kmj11@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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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답변] 전화회신 관련 건의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홍보기획관 민원담당관
문서번호 민원담당관-10078 생산일자 2024-04-29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김미진 (02-2133-6464) 관리번호 D0000050655465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