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응답소]구급대원 업무 및 민원처리 적절성에 대한 답변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탄생응원 서울 프로젝트" 도 봉 소 방 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응답소]구급대원 업무 및 민원처리 적절성에 대한 답변 안녕하십니까? 평소 소방행정발전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귀하께서 응답소를 통해 신청하신 민원****************에 대한 검토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귀하의 민원내용은 가. 현장 도착 시간 질문에 대한 구급대원의 답변 태도 나. 구급차가 현장에 도착하지 않은 이유 다. 구급대원의 소속과 성명 질문에 대한 답변이 적정했는지로 이해됩니다. 귀하의 질의사항에 대하여 구급대원**********에게 확인한 바, 가. 구급대원은 출동중 정확한 위치와 추가정보 파악을 위해 전화를 하였으며, 출동중 발생할 수 있는 여러 상황 등으로 구체적인 도착 시각을 명시하기 어렵고, 이동 경로상 주택가 골목의 경우 위치 설명이 곤란했던 것으로 확인됩니다. 나. 출동중 구급대원은***********************를 하였으며, 귀하께서 취소한다는 말을 직접적으로 하지는 않았지만 ①************************와 같이 타차를 이용하여 병원을 가겠다고 답변하였고 ② 이후 지인과의 통화에서 구급대원의 ***************************************************************************라고 답변하여 구급대원은 타차(구급차 이외의 차량)로 병원을 가겠다는 것으로 이해하고 귀소를 결정한 것으로 확인됩니다. 다. 구급대원은 귀하의 지인과 통화에서************ 말하였으며, 이후 귀하의 ***********에 걸쳐 소속과 성명을 추가로 말하여*******걸쳐 소속과 성명을 밝힌 것으로 확인됩니다. 재난현장 표준절차 SOP 400 구급 공통 표준작전 절차에서는 구급출동 중 전화응대 방법으로 신고자 흥분 시 같이 흥분하지 않도록 주의하게 되어있어 직원교육 시 침착하게 대처하도록 교육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귀하께서 불편을 느꼈던 구급대원의 말투는 보다 공감하고 안심할 수 있게 말할 수 있도록 교육시키도록 하겠습니다.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 소방장 곽지우 구급팀장 안창우 재난관리과장 04/09 代강미행 협조자 시행 재난관리과-2107 ( 2024. 4. 9. ) 접수 ( ) 우 01334 서울특별시 도봉구 도봉로 666, 재난관리과 / http://fire.seoul.go.kr 전화 02-6981-8132 /전송 02-2587-8272 / jiu119@seoul.go.kr / 부분공개(6)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응답소]구급대원 업무 및 민원처리 적절성에 대한 답변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도봉소방서 재난관리과
문서번호 재난관리과-2107 생산일자 2024-04-09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곽지우 (02-6981-8132) 관리번호 D0000050524904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