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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년 자치구 전통시장 온라인 지원사업 공모계획(하반기)

문서번호 상권활성화담당관-1912 결재일자 2022. 10. 7.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시장지원팀장 상권활성화담당관 서성호 강옥심 10/07 임근래 협조 ’22년 자치구 전통시장 온라인 지원사업 공모계획(하반기) 2022.10. 노동·공정·상생정책관 (상권활성화담당관) 22년 자치구 '전통시장 온라인지원사업'(하반기) 공모 계획 자치구 전통지원사업 공모를 통해 지역 수요에 맞는 전통시장 온라인 판로개척 사업(하반기)을 실시하고, 관내 전통시장의 온라인 경쟁력을 확보하고자 함 Ⅰ. 추진배경 추진근거 ㅇ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특별법 제25조 (상거래현대화의 촉진) ㅇ 市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에 관한 조례 제4조 (지원사업) ㅇ ’22년 전통시장 온라인 판로개척 추진계획 (소상공인정책담당관-4803호, ‘22.3.16.) 추진배경 ㅇ 재택근무, 거리두기 등 코로나19 비대면 소비트렌드 변화 가속화 ㅇ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전통시장 방문객 감소 및 매출 감소 ㅇ 전통시장 현장 관계자 /피드백 반영하여 전통시장 맞춤형 온라인 지원정책 추진 필요 - 지원기간, 지원금액을 비롯한 시장별 맞춤형 설계 및 지원요청 (’22. 1월 전통시장 관계자 회의) 추진방향 Ⅱ. 추진개요 공모개요 ㅇ 추진기간 : 2022. 10월 ~ 12월(3개월) ㅇ 참여기관 : 전통시장, 상점가의 온라인 판로개척에 관심있는 25개 자치구 ㅇ 총 예 산 : 총 350백만원 ㅇ 지원대상 : 온라인 지원사업 참여 희망 전통시장 및 상점가 20개(예정) ㅇ 사업내용 : 온라인 플랫폼 진출 단계별·맞춤형 컨설팅 및 판로개척 지원 온라인 첫걸음 온라인 고도화 (JUMP-UP) 지원대상 온라인 지원사업 미참여 전통시장 및 상점가 21년 온라인사업 지원시장 중 매출 및 고객만족도 높은 우수시장 지원내용 <사업운영지원> 배송시스템 관리 및 안정화 지원 및 플랫폼 입점 지원 <마케팅 지원> 시장 입지 분석 및 배달수요 맞춤형 마케팅 전략수립 <현장 컨설팅> 현장 중심 교육추진을 통해 배달앱 활용법, 고객응대 전략 수립 [초기비용 지원 및 마케팅 지원] 참여 점포별 온라인 진출 적합도 사전진단 및 지역 상권 분석을 통해 온라인 판로 진출 [온라인 수익성 강화] 온라인 특화상품 개발 및 온라인 소외업종 (방앗간, 채소 등) 대상 포장 주문 등 판매채널 다각화 비고 - 타 기관 유사성격 사업(특성화시장, 온라인판로지원) 참가 시장 제외 시장별 지원금액은 10개 점포 기준이며, 참여 점포 수에 따른 차등 지급예정 사업별 상세내용은 붙임 참조 ㅇ 추진절차 10월초 10월말 10월말 10월~12월 ’23. 4월 공모 접수 (10.11.~10.20.) ? 공모 심사 (10월) ? 대상 선정, 사업비 교부 ? 사업 시행 ? 결과보고, 정산, 홍보 Ⅲ. 세부추진계획 사업신청 : ’22. 10. 11.(화) ~ 10. 20.(목) ㅇ 신청방법 : 전자문서(공문) 발송 (자치구 전통시장 담당부서→ 市 상권활성화담당관) ※ 기한엄수 (공문 발신일이 신청 기간 이내인 경우에만 접수 가능) ㅇ 제출서류 : 사업계획서 및 기타 증빙자료 ※ 선정제외 대상 여부 자체 확인 후 제출 ㅇ 평가지표 평 가 지 표 평가 내용 배점 추진역량 ? 사업수행 위한 사전 검토 등의 충실성 ? 자치구 및 상인회 역량 및 의지 - 상인조직, 시장인프라(배송센터,집하시설) 활용가능성 등 30 사업 타당성 ? 사업 계획에 대한 이해도 및 실현 가능성 ? 사업 참가 점포 선정 적합 여부 및 참가의지 40 기대효과 ? 사업성과 및 파급효과 ? 사후관리(지속가능성 등) 30 가산점 자치구, 상인회 자비부담 확약서, 정부 포상 확인서 등 각 2점 최종선정 및 사업비 교부 : ’22. 10월말 ㅇ 선정 자치구 통보, 심사결과 반영하여 최종 사업계획 확정 ㅇ 사업비 교부 및 자치구별 사업 착수 준비 사업수행 및 관리 : ’22. 10월 ~ 12월 ㅇ (區) 사업수행 : 공정관리, 보조금 집행기준 준수 ※ 사업 진행 중 계획변경 필요 시 市와 협의하여 진행 ㅇ (市) 모니터링 : 사업 추진상황 모니터링, 중간점검 실시 결과보고 및 정산 : ’22. 12월 ~ ’23. 4월 ㅇ 사업수행 결과보고 및 성과 평가, 판매실적(3개월) 및 우수사례 선정 ㅇ 보조금 정산 후 집행잔액 및 이자 반납 Ⅴ. 행정사항 및 추진일정 홍보계획 ㅇ 공모선정 前 : 자치구 참여 독려 - 사전알림 및 현장 의견조회(시행완료) ㅇ 공모선정 後 : 선정사업 및 우수사례 홍보 - 내손안의시장(市 전통시장 홍보플랫폼)를 비롯한 市 뉴미디어 활용 소요예산 : 350백만원 ㅇ 예산과목 : 노동공정상생정책관, 상권활성화담당관,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자립기반 확립, 전통시장 활성화 지원, 전통시장 온라인 판로개척 지원, 자치단체경상보조금 추진일정 ㅇ 온라인 지원사업 계획 수립 : ’22. 10. 7. ㅇ 신청접수 : ’22. 10. 11. ~ 10. 20. ㅇ 공모사업 시행 : ’22. 10월 중 붙임 1. 온라인 지원사업안내서 1부. 2. 신청서식 및 사업계획서 각1부. 3. 전통시장 온라인 지원사업 선정 내역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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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1] 2022년 전통시장 온라인 지원사업 안내.hw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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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2] 2022년 전통시장 온라인 지원사업 신청서류.hw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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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3]전통시장 온라인 지원사업 선정 내역.hw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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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년 자치구 전통시장 온라인 지원사업 공모계획(하반기)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노동공정상생정책관 상권활성화담당관
문서번호 상권활성화담당관-1912 생산일자 2022-10-07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서성호 (02-2133-5557) 관리번호 D0000046385404
분류정보 경제 > 지역경제 > 시장지원 > 전통시장관리 > 전통시장운영지원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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