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24년 브랜디드 공감형 콘텐츠 제작 계획

문서번호 콘텐츠담당관-3280 결재일자 2024. 3. 18.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미디어기획팀장 콘텐츠담당관 박마리 박진영 03/18 왕희순 2024년 브랜디드 공감형 콘텐츠 제작 계획 2024. 3. 홍 보 기 획 관 (콘텐츠담당관) 2024년 브랜디드 공감형 콘텐츠 제작계획 콘텐츠담당관:왕희순☎2133-6480 미디어기획팀장:박진영☎6482 담당:박마리☎6488 서울의 도심 축제 및 신규 시설의 매력적인 전경 모습을 담아 뮤직비디오형 드론 영상으로 제작·확산하여 시민 소통 활성화 및 공감 시정을 구현 □ 추진근거 ㅇ 2023년 브랜디드 공감형 제작 계획」(뉴미디어담당관-2269, '23.2.23.) □ 2023년 추진실적 ㅇ 활용매체: 시 대표 유튜브 및 SNS 채널 ㅇ 추진기간: ’23. 3월 ~ ’23. 12월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구독자 증가율, 평균 조회수와 참여지수 포함 전반적 종합 지표 대폭 상승 '서울페스타', '윈터페스타' 등 볼거리가 다양한 영상 소재 선정과 최신 K-Pop 음원 선택의 영향이 큰 것으로 분석됨 ********** ********************** ********************************* ******************************* - '전지적 서울시점' 드론 영상은 시 공식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OTT 플랫폼에 시정 홍보 영상으로 게시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행사 및 TV 방송을 넘어 옥외미디어 영상 소스로의 활용 신청 수요 증가 ⇒ '윈타서울' 개막식 카운트다운, '자정의 태양' 새해맞이 행사 생중계 방송 외 연 100회 이상 제공 서울패션위크 뉴진스 뮤직비디오 2023 서울라이트 광화 홍보영상 서울윈터페스타 개막식 카운트다운 - '360VR서울+' VR 영상은 힐링감성을 담은 내래이션과 함께 VR 영상 최초 수어해설 을 도입한 기획영상물을 제작하여 청각장애인도 비장애인처럼 정보를 전달받으며 영상을 감상할 수 있도록 정보접근성을 개선하였음 딜쿠샤(3월) 전통시장(6월) 서울도시건축비엔날레(9월) ㅇ 시사점: - 최신 K-Pop 배경음악과 차별화된 촬영기법으로 시 대표 브랜드 영상을 제작함으로써 콘텐츠 향유 즐거움 증대와 콘텐츠 경쟁력 강화에 기여 - 공공저작물로 관리하고 있어 무상 제공을 통해 온·오프라인 디지털 플랫폼에서 자유 이용 가능, OSMU(One Source Multi Use) 전략으로 큰 부가가치 창출 - 4K 이상 품질로 지속 제작하여 콘텐츠 매력 및 공공콘텐츠 향유 만족도 향상, 접근성 및 사용성 개선, 2차 저작물 제작을 위한 소스 제공 확대에 초점을 맞춘 콘텐츠 전략 필요 □ 추진방향 ㅇ 드론 영상물의 경우 안전 확보를 위해 관련 협조기관들의 종합적인 심사 과정 절차에 필요한 실제 시간을 고려하여 각 홍보 주제별 실행가능성에 맞춘 기획이 요구됨 ㅇ 오프라인에서도 자유롭게 활용될 수 있도록 높은 해상도(4K 이상)의 고품질 영상으로 업그레이드하여 제작 □ 2024년 추진계획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행정사항 ***************** ************************************ ****************** *************************************************************************************** ******************************************************* **************************** ********************************************************** *********************************************************** ********************************************************* ***************************** ***************************************************************************************************** ******** ********************************************** ********************************************************** *********************************************************** OSMU(One Source Multi Use): 원 소스 멀티 유즈, 하나의 원천 콘텐츠로 다양한 형태의 새로운 콘텐츠를 재제작함으로써 부가가치를 극대화하는 것 Barrier Free: 배리어 프리, 장애를 뜻하는 ‘배리어’와 벗어나다는 뜻의 ‘프리’의 합성어. 화면해설(음성 및 문자), 수어해설, 자막 등을 넣어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사회 전분야에서 장벽을 허물어가는 추세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2024년 브랜디드 공감형 콘텐츠 제작 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홍보기획관 콘텐츠담당관
문서번호 콘텐츠담당관-3280 생산일자 2024-03-18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박마리 (02-2133-6488) 관리번호 D0000050345426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공보 > 뉴미디어콘텐츠기획관리 > 뉴미디어콘텐츠기획제작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