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3년 서울 파트너스하우스 운영 계획

문서번호 경제정책과-2911 결재일자 2023. 3. 10.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경제기반조성팀장 경제정책과장 경제일자리기획관 경제정책실장 김미진 이영경 최판규 송호재 03/10 김태균 협 조 ’23년 서울 파트너스하우스 운영 계획 ’23년 서울 파트너스하우스 운영 계획 2023. 3. 경제정책실 (경제정책과) ☞ 해당사항이 있는 부분에 ‘ ■ ’ 표시하시기 바랍니다. (※ 비고 : 필요시 검토내용 기재) 구 분 사전 검토항목 점검 사항 검토완료 해당없음 비 고 일반사항 정책일반 ◆ 제반 법규와 실태, 실제 현장의 의견 등을 검토하였습니까? (법령, 규칙, 통계·빅데이터, 시민의견 등) ■ □ ◆ 정책(사업) 집행의 직·간접적 영향 및 효과성을 분석하였습니까?(갈등, 약자, 일자리, 안전, 탄소 감축 등) ※ 약자 : 하단 세부 검토항목 점검 ■ □ ◆ 정책·계획·전시물·홍보물 등이 역사적 사실에 부합하는지 검토하였습니까? □ ■ ◆ 불필요한 외국어·외래어 표현 대신 바른 우리말을 사용하였습니까? ■ □ ◆ 정책·계획 등의 지속가능성을 검토하였습니까?(경제·사회·환경 등) ■ □ 약자와의 동행 목적 ◆ 경제적으로 취약한 약자를 지원하기 위한 사업인가? □ ■ ◆ 주거, 생계, 의료, 교육, 기타 분야 중 어느 것에 해당하는가? □ ■ 주거/생계/의료/교육/기타 ◆ 단순지원 사업과 사다리지원 사업 중 어느 것에 해당하는가? (단순 : 어려움 즉시 개선 / 사다리 : 계층 상향 또는 안정 유도) □ ■ 단순지원/ 사다리지원 ◆ 경제적으로 취약한 약자가 아니라 하더라도, 다양한 분야의 사회적 약자를 배려할 수 있는 수단을 포함하였는가? □ ■ 계획수립 ◆ 사업 대상자가 쉽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사업을 구성하였는가? ■ □ 집행·홍보 ◆ 집행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역효과를 최소화하기 위한 대안을 고려하였는가?(‘약자’ 낙인효과, 역차별 등) ■ □ ◆ 사업 대상자에게 적절한 홍보 수단을 채택하였는가? ■ □ 평가·환류 ◆ 사업효과를 측정할 수 있는 지표(산출, 과정, 성과 등)는 마련하였는가? 아닐 경우, 성과를 평가할 수 있는 대체·보완 수단이 존재하는가? ■ □ 글로벌 비즈니스 핵심 공간으로 활용을 위한 ’23년 서울 파트너스하우스 운영 계획 서울파트너스하우스를 중소기업 및 도시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글로벌 비즈니스 지원시설로 운영 Ⅰ 추 진 개 요 □ 추진근거 ㅇ 서울 파트너스하우스 보수보강 및 활용계획(경제정책과-24383, 2022.7.6) ㅇ 파트너스하우스 운영 및 대행협약 체결계획 (경제정책과-28486, 2022.10.18.) ㅇ ’23년 서울파트너스하우스 운영 기본계획 (경제정책과-29946, 2022.12.22.) □ 시설개요 ㅇ 소 재 지 : 용산구 한남대로 138 ㄴ ㅇ 규 모 : 대지 3,012㎡ / 연면적 2,720㎡(지하 2층 ~ 지상 2층) ※ 공관으로 사용 예정인 3층(294.79㎡)은 총무과로 재산관리관 변경(’23.1.11) ㅇ 주요 시설 : 컨벤션홀, 세미나실, 연회장, 커뮤니티룸 등 □ 운영방식 : 서울경제진흥원 대행(SBA) ㅇ 대행 협약기간 : ’22. 10. 20.~ ’23. 12. 31 □ ’23년 운영 예산 : 992백만원 □ 추진경과 ㅇ 글로벌비즈니스 사업 운영을 위한 공간 리모델링 기본 구상용역 : ’22. 6월 ㅇ 서울파트너스하우스 보수보강 및 활용계획 수립 : ’22. 7월 ㅇ 글로벌비즈니스 사업 운영을 위한 실시 설계용역 : ’22. 7.~8월 ㅇ 파트너스하우스 운영을 위한 대행협약 체결 : ’22. 10월 ㅇ 파트너스하우스 리모델링 공사 발주 : ’22. 10월 ㅇ 리모델링 공사 착공 : ’22. 11월 ㅇ 리모델링 공사 준공 예정 : ’23. 3월말 □ 층별 주요시설 옥탑 3F 2F 1F 옥상정원 옥상 공관(재산관리관: 총무과) 3F 연회장 2F 커뮤니티룸, 운영사무실 등 1F 컨벤션홀, 비즈니스홀, 인포데스크 등 B1 주차장(19대) B2 층 주 요 공 간 주 요 기 능 옥상 ㆍ옥상정원 ㆍ오픈형 휴게공간 2층 (138.66㎡) ㆍ연회장(10인) ㆍ소규모 투자 연찬회 및 차담회의 ㆍ국내·외 행사 오·만찬 등 1층 (303.72㎡) ㆍ커뮤니티룸 ㆍ편안한 분위기 네트워킹 회의 및 휴게공간 지하1층 (848.76㎡) ㆍ컨벤션홀(50~70인) ㆍ각종 컨벤션 행사 및 세미나 개최 ㆍ세미나실(10인~20인) ㆍ비즈니스홀 Ⅱ ’23년 운영 계획 □ 중소기업 및 국제 교류 활성화 프로그램 운영 ㅇ (기업투자유치) 비즈니스 투자유치 확대를 위한 행사 개최 - 국내 및 글로벌 투자자 초청을 통한 투자유치 IR 등 개최 - 기업 및 투자 파트너스 간 네트워킹 데이 등 개최 ㅇ (기업경쟁력 강화)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 - 국내·외 경제 단체 등 경제 협력 네트워크 행사 개최 · 서울 소재 기업간 협업 확대를 위한 업종·지역별 정기 네트워크 프로그램 운영 - 글로벌 진출 전문성 강화 및 유관기관 연계 교육 및 세미나 등 개최 · 국내외 바이어 초청을 통한 온·오프 수출상담 및 수출역량 강화 세미나 개최 ㅇ (도시외교) 글로벌 도시 서울 브랜드 향상을 위한 행사 개최 - 친선우호협력도시 교류행사 및 국제행사 연계 오·만찬 등 개최 □ 서울 도시경쟁력 강화 및 비즈니스 활성화를 위한 행사 대관 ㅇ 신청대상 - 도시 정책 경쟁력 강화 및 도시 브랜드 홍보를 위한 서울시 주최 행사 - 중소기업 비즈니스 및 투자 활성화를 위한 행사 ㅇ 이용시간 : 월~금, 09:00~20:00 ※ 서울경제진흥원과 협의 후 이용일시 조정 가능 ㅇ 대관시설 : 컨벤션홀(지하1층, 50~70인), 연회장(2층, 10인) ※ 부대이용시설 : 비즈니스홀(지하1층), 세미나실(지하1층), 커뮤니티룸(1층) *********** ********************************************************************************************* ************************************ ******************************************* ㅇ 신청방법 : 공문 또는 서울경제진흥원 온라인 대관시스템 신청 ㅇ 승인 : 서울경제진흥원 검토 후 승인여부 결정, 필요시 서울시와 협의 - 동일시설에 대한 신청 일정이 경합되는 경우, 서울경제진흥원에서 정한 우선 순위에 따라 배정 ㅇ 대관 통보 : 공문 또는 대관시스템 통보 ※ 민간 대관의 경우 서울시 및 서울경제진흥원 주최 행사 등을 고려하여 결정 Ⅲ 향 후 일 정 ㅇ 리모델링 공사 준공 : ’23. 3월 말 ㅇ 서울 파트너스하우스 운영 개시 : ’23. 4월 Ⅳ 소 요 예 산 □ 소요예산 : 992,328 천원 ********************************************************************************************************************************************************************************************************************************************************************************************************************************************************************************************************************************************************************************************************************************************************** 2023.3.27. '서울산업진흥원'이 '서울경제진흥원'으로 명칭 변경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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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년 서울 파트너스하우스 운영 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경제정책실 경제일자리기획관 경제정책과
문서번호 경제정책과-2911 생산일자 2023-03-10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영구
작성자(전화번호) 김미진 (02-2133-5233) 관리번호 D0000047563535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재산관리(서무) > 공유재산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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