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답변] [국민신문고] 120번 버스기사 불친절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탄생응원 서울 프로젝트" 서 울 특 별 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답변] [국민신문고] 120번 버스기사 불친절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응답소(국민신문고)를 통해 신청하신 **************************************************** 대한 검토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귀하의 민원내용은 버스기사 불친절에 관한 것으로 판단 됩니다. 귀하의 질의사항에 대해 검토한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말씀하신 사항은 해당 운수회사인 영신운수에 통보하고 친절교육을 철저히 하도록 강력하게 요청하였습니다. 운수회사에서는 당일 운행사원을 대표이사가 직접 면담을 진행하고, 시내버스 운수종사자로서 친절한 고객 응대와 언행에 대하여 운전자에게 집중 지도 및 교육을 실시하였다고 전해왔습니다. 코로나 이후 대중교통 내에서 지나친 대화나 통화를 자제하도록 권고하고 있고, 차내 통화에 대한 민원도 종종 발생하고 있어 승객분께 통화 자제를 요청하는 과정에서 본인의 언행으로 불쾌감을 드려 사과드린다고 알려왔습니다. 운행사원도 앞으로 언행에 주의하여 친절하게 안내하겠다고 알려왔습니다. 나. 아울러, 우리 시에서는 시내버스 운행질서를 확립하고 시민에 대한 서비스를 높이기 위해 운행실태 현장점검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무정차, 부적절 운행 적발시 버스회사 평가에 반영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시민들께서 더 편안하고 안전하게 시내버스 이용하실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다.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추가적인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서울시 도시교통실 교통기획관 버스정책과 *************************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설명하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민원행정서비스 개선을 위해 처리결과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끝. 주무관 김경화 버스안전서비스팀장 박성제 버스정책과장 02/22 강인철 협조자 시행 버스정책과-6762 ( 2024. 2. 22.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덕수궁길 15 5층 / http://seoul.go.kr 전화 02-2133-3294 /전송 02-2133-1049 / kkw3903@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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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답변] [국민신문고] 120번 버스기사 불친절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도시교통실 교통기획관 버스정책과
문서번호 버스정책과-6762 생산일자 2024-02-22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김경화 (02-2133-3294) 관리번호 D0000050173578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